▲대리 사이트 운영에 가담했던 'JinMo' 강진모(우측)


OGN이 배틀그라운드 리그인 APL과 PSSC에 참가했던 ESU팀의 'JinMo' 강진모에게 '대리(게임) 웹사이트의 직간접적 운영'라는 명목하에 OGN 전 종목 영구 출전 금지를 선언했다.

OGN은 지난 7일 OGN, 펍지주식회사, ESU팀 관계자 등이 모여 강진모의 '대리(게임) 웹사이트의 직간접적 운영'에 대한 소명 회의를 진행했고, PSS Beta 규정 ‘9조 선수 및 관계자 행동수칙’ 위반에 의거해
OGN에서 열리는 모든 종목에 대한 영구 출전 금지 처분을 내렸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에는 KSV '벤츠' 김태효에게 '대리 게임'을 했던 사실이 적발 되어 1년 동안 출전 금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한편, 업계에서도 현재 배틀그라운드 리그에서 활동하는 선수들 중 꽤 다수가 이러한 불법 대리 게임에 연류되어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으며, 한동안 배틀그라운드 선수들의 인성, 자질, 대리 논란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OGN이 공지한 ESU팀, 강진모 선수 징계 관련 안내 전문이다.

ESU팀, 강진모 선수 징계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OGN입니다.

저희 OGN과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2월 7일(수) 14시에 ESU팀, 강진모(JinMo) 선수에 대한 대리(게임) 웹사이트 운영 관련 사실관계 소명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회의를 통하여 강진모 선수가 대리 웹사이트 운영에 대하여 직간접적으로 개입하였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ESU팀과 강진모 선수에게 1차 징계 내용을 통보하였고 2월 12일 14시까지 추가 소명할 수 있는 기간을 안내하였으나 자료가 접수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징계를 최종 확정하였습니다.

[소명 회의 개요]

1. 일자 : 2018년 2월 7일 수요일
2. 시간 : 14:00
3. 장소 : OGN 사옥
4. 참석자 : OGN, 펍지주식회사, ESU팀 관계자 및 강진모 선수

[징계 내용]

1. 강진모(JinMo) 선수

1) 소속 : ESU
2) 징계 사유 : 대리(게임) 웹사이트의 직간접적 운영
3) 징계 내용 : PSS Beta 규정 ‘9조 선수 및 관계자 행동수칙’ 위반 (아래 세부 위반 항목)
가. 9.1.1)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 조항 위반
4) 징계 결과 : 징계 적용일자 기준 e스포츠 영구 출전 금지 (OGN 전 종목)

2. ESU 게임단

1) 징계 내용 : 구단 경고 1회 부여
2) 징계 사유 : PSS Beta 규정 ‘9조 선수 및 관계자 행동수칙’, 9.1.6) 페널티 조항 적용
3. 징계 적용일자 : 2018. 02. 13 日字

이상입니다. 건전한 e스포츠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OGN과 펍지주식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