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금손 유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게임 내에서 감상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예술가들의 축제. '히르노르 예술대전'이 진행된다.

3월 8일(목) 점검 전까지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 광장에는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며, 축제 퀘스트 진행을 통해 얻은 기념 화폐로 다양한 아이템도 교환이 가능하다.


▲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 광장에서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 중!


대륙별로 NPC는 다르지만, 전시장 근처에서 퀘스트를 주는 푸른 소금 상회 예술가와 조합장 NPC를 찾을 수 있다.

예술가 NPC를 통해 '히르노르 예술대전', '인류 문화의 황금기' 두 가지 일일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출품된 전시 작품을 감상하거나 구매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만일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어서 구매할 경우 델피나드의 별 30개가 필요하지만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겨울 축제 기념주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돋보기를 클릭해서 감상을 완료해도 겨울 축제 기념주화 1개를 받게 된다.

또한 조합장 NPC에게 받은 '주화를 남기는 거래' 퀘스트는 철 주괴 100개를 주면 겨울 축제 주화 5개로 교환해주며, 현실 시간 13시/19시/24시에 등장하는 물감 장수 밥에게서는 화폭의 그림을 완성하는 '혼자서는 쉽지 않아'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겨울 축제 기념 주화로는 모르페우스와 랑그레이의 보관함을 제작하거나 보유한 해당 아이템의 최대 수납 가능한 칸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주화 30개가 필요한 '내 맘대로 야타/페피 그림 장식'도 준비되어 있는만큼 집 꾸미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 물감 장수 밥은 정해진 시간에만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