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블리츠X에는 '저주받은 신전', '골렘의 사원', '오르비스', '루디브리엄'까지 총 네 개의 전장이 있다. 적 타워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하지만, 전장별로 특별한 규칙이 존재한다.

각 전장의 규칙은 적 타워에 약화 효과를 부여하거나 피해를 주고, 강력한 동료를 만들고 아군 몬스터들을 강화하는 등 승리와 직결되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진행해야 하는 전장별 목표를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


[전장별 규칙]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저주받은 신전 저주에 걸리면 피해가 2배
골렘의 사원 골렘을 아군으로 만들어라!
오르비스 보석을 쟁탈하여 타워에 피해를!
루디브리엄 스노우볼링을 만드는 레일 시스템
자쿰의 제단 토템을 점등하면 공격 스킬을 획득
시간의 신전 돌을 점령하면 수호자가 내 편으로!




저주받은 신전
저주에 걸리면 피해가 2배!

전장 '저주받은 신전'에는 타워를 약화시키는 효과를 가진 오브젝트가 등장한다. 세 개의 공격로 중 무작위로 정해지는 하나의 공격로에 각 플레이어마다 '저주받은 해골'이 생성되며, 상대방의 저주받은 해골을 파괴하면 총 9회 동안 적 타워에 가해지는 피해가 2배로 적용된다.

저주받은 해골은 게임이 시작된 후 매 1분이 경과할 때마다 생성되며, 생성 후 50초가 지나면 소멸한다. 50초 동안 적의 저주받은 해골을 파괴하고, 자신의 저주받은 해골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에 집중해야 한다.




▲ 저주받은 해골이 등장하기 10초 전에 경고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골렘의 사원
골렘을 자기편으로 만드는 자가 승리한다

전장 '골렘의 사원'에는 중립 몬스터 '봉인된 고대의 골렘'이 등장한다. 정지 상태의 '봉인된 고대의 골렘'을 처치해야 하며, 체력이 0이 되면 마지막 일격을 가한 플레이어의 아군 몬스터가 되어 부활한다. 이후 그대로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봉인된 고대의 골렘을 강화하거나 약화시킬 수도 있다.

봉인된 고대의 골렘은 게임 중 단 두 번만 소환되는데, 최초 소환은 게임 종료까지 3분 20초를 남긴 시점이며, 첫 번째 봉인된 고대의 골렘이 처치된 후 100초가 지나면 두 번째 소환이 이루어진다. 봉인된 고대의 골렘은 항상 중앙 공격로의 가운데 부분에 소환되며, 소환 시 그 아래에 있는 몬스터들은 모두 즉시 처리되니 주의해야 한다.




▲ 골렘 처치를 위해 특별한 카드를 준비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오르비스
보석 쟁탈전! 적 타워에 막대한 피해를 주자

전장 '오르비스' 상단에는 타워에 레이져 공격을 하는 '엘리쟈 석상'이 존재한다. 엘리쟈 석상은 플레이어의 몬스터가 '천공의 보석'을 획득할 때마다 그 상대편의 타워 쪽 방향으로 이동하며, 두 번에 걸쳐 완전히 타워 쪽으로 방향이 돌려지면 타워를 향해 80의 피해량을 가진 레이져 공격을 사용한다.

천공의 보석은 3개의 공격로 중앙 중 한 곳에 무작위로 10초에 걸쳐 떨어지는데, 게임이 시작되고 10초 후 처음으로 전장에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후 한 플레이어가 천공의 보석을 획득하면, 획득한 시점부터 10초 후 다시 새로운 천공의 보석이 떨어진다.




▲ 보석이 떨어지는 10초의 시간을 계산하면서 몬스터를 소환하자




루디브리엄
스노우볼링을 만드는 레일 웨이 시스템

전장 '루디브리엄'에는 따로 신경 써야 할 오브젝트는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모든 공격로가 '레일 웨이'로 이루어져 있는데, 레인 웨이가 흐르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몬스터는 공격력이 2 증가한다.

레일 웨이를 적 타워 쪽으로 흐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아무도 없는 공격로에 먼저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최종적으로 자신의 몬스터가 살아남아야 한다. 한 번 흐름을 뺏기면 다시 빼앗아오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게임 내내 주의해야 한다.




▲ 레일 웨이의 방향은 각 공격로 중앙 표지판에 나타난다




자쿰의 제단
토템을 점등하면 공격 스킬을 획득

전장 '자쿰의 제단'은 몬스터가 사망하면 불의 눈이 생성되고, 이를 수집하면 전장에 배치된 토템에 점등이 된다. 5개의 토템이 모두 점등되면 영웅 고유 스킬이 자쿰의 분노로 변경되는데, 해당 스킬은 적 몬스터 또는 타워에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공격 스킬이다.

토템은 자신과 적 상관없이 5개가 점등되면 효과가 발동하며, 자신이 점등한 토템은 연두색, 적이 점등한 토템은 붉은색으로 표시된다. 자쿰의 분노 스킬은 자신이 점등한 토템의 개수의 15배에 달하는 공격력을 가지기 때문에 토템을 많이 점등할수록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 스킬 위력은 자신이 점등한 토템의 개수에 비례한다.





시간의 신전
돌을 점령하면 수호자가 내 편으로!

'시간의 신전'은 경기 중 2개의 시간의 돌이 무작위 공격로에 등장하고, 이를 몬스터로 공격하여 게이지를 밀어내면 점령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령한 돌에서는 '신전의 도도', '신전의 라이카', '신전의 릴리노흐' 3명의 수호자 중 한 명이 무작위로 등장하여 전투에 참여한다.

각각의 수호자들은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니지만, 대체로 강력한 성능을 보이면서 경기의 주도권을 쥘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수호자의 힘을 빌리면 전장을 쉽게 점령할 수 있고, 돌을 최대한 점령하면서 지속적으로 수호자를 이끌어내는 편이 유리하다.



▲ 강력한 수호자가 승리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