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만평은 일명 신규 8.4 패치에서 큰 타격을 입은 챔피언 '리 신'에 대한 내용입니다.

와드를 통한 화려한 기동과 준수한 성능으로 일반 유저와 프로 선수 모두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챔피언, 리 신. 아주 긴 시간 동안 영광을 누려왔으나, 이제는 잠시 쉴 때가 된 듯 합니다. 어쩌면 잠시가 아닐지도 모르지만요.

입체 기동의 핵심이었던 일명 '초록강타'가 신규 패치에서 삭제되며, 발목이 잡힌 리 신은 역대급 고난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인기 챔피언으로 장기 집권해 왔으니 이제는 쉴 때가 되었다는 조롱부터 리 신에게 고통받아온 다른 정글러들의 비웃음, 되려 복고풍 리 신을 반가워하는(?) 반응까지. 이에 리 신을 사랑해 온 수많은 유저들은 갖가지 구원책을 강구하고 있지만, 아직 뾰족한 수는 발견되지 않은 채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챔피언이 대안조차 없이 완전히 갈 길을 잃어버릴 정도로 과감하게 진행되는 패치 자체에 불만을 갖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반대로 '이렇기에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으로 존재할 수 있다'며 변화를 응원하는 유저들의 주장이 부딪히기도 합니다.

"어디로 가야 하오?" 이젠 정말 어디로 갈 지 모르겠는 챔피언, 리 신에게 심심한 위로를 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