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카트라이더 듀얼레이스 시즌3 5주 차 팀전 8강 B조 최종전 아프리카 위너스와 맥스틸 블랙의 대결에서 아프리카 위너스가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스피드전 완승의 기세를 아이템전에서 이어가지 못했지만, 에이스 결정전에서 '한 방 역전'을 선보인 이중대가 팀을 구했다.

1경기 스피드전이 포문을 열었고, 이중선이 황인호를 제치고 1위로 파고 들었다. 하지만 후반부 사고가 이어지면서 한승철이 먼저 골인, 맥스틸이 먼저 웃었다. 2세트에도 맥스틸은 황인호를 앞으로 보냈는데 아프리카는 이를 돌파한 뒤에 세트 스코어를 벌렸다.

맥스틸도 3세트 들어 저력을 발휘했다. 치열한 접전을 벌인 결과 이다빈이 간발의 차로 안혁진의 추격을 뿌리치고 1위로 골인했다. 하지만 나머지 순위에서 밀린 맥스틸 대신 아프리카가 스피드전 승리를 차지했다.

아이템전이 시작됐다. 1세트에 '1등 양보' 벽이 절묘하게 들어가 변수를 만드는가 했지만, 아프리카가 또 1위로 골인하며 기세를 이어갔다. 2세트에는 맥스틸이 1위 몸싸움에서 완승을 거두면서 한 차례 반격을 해냈다. 하지만 아프리카는 바로 다음 세트에서 이중선을 저 멀리 앞으로 보내놓고 뒤에서 몸싸움을 유도해 매치 포인트까지 치고 나갔다.

맥스틸도 4세트에 이다빈의 1위 골인으로 경기 패배를 틀어 막았다. 아프리카는 기세를 완전히 잃었고, 맥스틸이 무난히 마지막 5세트에 1위 자리를 꿰차면서 에이스 결정전을 만들어냈다.

이중대와 황인호가 만난 에이스 결정전. 마지막 순간까지 치고 나갈 기회를 보고 있던 이중대는 마지막 점프 구간에서 안정적인 컨트롤로 단숨에 역전에 성공,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한편, 개인전 패자부활전에서는 유창현과 이준성, 김정제, 박현수가 살아 남았다.


2018 카트라이더 듀얼레이스 시즌3 5주 차 팀전 8강 B조 최종전 결과

아프리카 위너스 2 vs 1 맥스틸 블랙

1경기 스피드전

1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맥스틸 블랙
2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맥스틸 블랙
3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맥스틸 블랙

2경기 아이템전

1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맥스틸 블랙
2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패 vs 승 맥스틸 블랙
3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맥스틸 블랙
4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패 vs 승 맥스틸 블랙
5세트 아프리카 위너스 패 vs 승 맥스틸 블랙

에이스 결정전

이중대(아프리카 위너스) 승 vs 패 황인호(맥스틸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