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화)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등급 영웅 4종이 추가됐다. 마우스피아 지역에서 보스로 만나볼 수 있었던 영웅들로 브리엘과 몰리 박사, 가이안, 플라우네가 그 주인공이다.

브리엘은 돌격형으로 적들을 스턴 상태로 만들면서 모을 수 있으며, 받는 물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몰리 박사는 수호형으로 아군에게 시간제한 없이 영구적인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적들을 끌어모으는 것이 특기다.

가이안과 플라우네는 마법형이다. 가이안은 공격 능력은 다소 낮지만 원거리에서 적을 지속적으로 모을 수 있다. 플라우네는 적의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입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소수의 강한 상대를 대상으로 활약할 수 있다. 추가된 모든 S등급 영웅들은 선택권이나 소환권 등 기존과 마찬가지의 방법들로 획득할 수 있다.


▲ S급 선택권, 소환권 등으로 신규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다


▣ 돌격형 '브리엘' - 스스로 구원을 찾는 교주

브리엘은 적군을 모음과 동시에 스턴 상태로 만드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이 받는 물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스킬도 지니고 있어 돌격형, 저격형 영웅과 잘 어울린다.

1스킬인 사도의 계승자는 좁은 원형 범위의 적을 띄우고 120%의 피해를 입힌다. 또한 적을 한 곳으로 모아주는 효과도 있으며, 해당 스킬에 피격당한 적은 스턴 상태에 빠진다. 코스트는 1이며, 15초의 쿨타임을 지니고 있다.

2스킬은 성령의 문양으로, 원형 범위에 10초간 사도의 결계를 생성한다. 결계 내의 적들은 147%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 추가적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2코스트와 10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필살기인 불신 지옥은 넓은 원형 범위의 적에게 560%의 피해를 입힌다. 1스킬과 마찬가지로 적을 한 곳으로 모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격당한 적은 스턴 상태에 빠진다. 코스트는 20, 쿨타임은 30초다. 패시브인 참회와 속죄는 스킬 공격 시 10% 확률로 적을 참회 상태로 만든다. 이후 참회 상태에 빠진 적을 기본 공격으로 공격하면 3초간 행동불가 상태에 빠지게 된다.


▲ 스스로 구원을 찾는 교주 브리엘

▲ 참회 상태에 빠진 적을 공격하면 행동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다


▣ 수호형 '몰리 박사' - 귀찮은 게 싫은 천재 유적 연구가

몰리 박사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생성하고 주변의 적들을 한곳에 모을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특히 보호막은 시간제한 없이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특징을 지니며 적을 모으는 능력치 매우 출중한 편이다.

1스킬인 완전 귀찮은 필드는 파티원들에게 자신의 최대 생명력 20%에 해당하는 영구적인 보호막을 생성한다. 파티원들은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적에게 받는 물리 피해가 30% 감소된다. 1의 코스트와 2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2스킬인 걸어가기 귀찮네는 원형 범위의 적들에게 246%의 피해를 줌과 동시에 자신 주변으로 끌어들이고 3초간 묶어둔다. 코스트는 2이며, 8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범위의 중심으로 직접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적을 상대할 때는 무적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필살기인 무결한 귀찮음은 2스킬의 확장판으로 넓은 원형 범위의 적에게 140%의 피해를 입히며 끌어당기고 5초간 묶어둔다. 코스트는 20이며 30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패시브인 격렬하게 아무것도..는 스킬 사용 후 10초간 주변 적들에게 초당 60%의 피해를 입히는 능력이다.


▲ 귀찮은 게 싫은 천재 유적 연구가 몰리 박사

▲ 넓은 범위의 적을 모으고 이동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 마법형 '가이안' - 모래를 지배하는 신의 대리인

가이안은 원거리에서 적을 모을 수 있는 마법형 영웅이다. 특히 필살기는 적을 향해 자동으로 이동하면서 지속적으로 적을 모아줄 수 있다. 다만 마법형 자체로서의 기대 피해량은 다소 낮은 편이다.

1스킬인 아비누스의 분노는 좁은 원형 범위의 적을 띄우고 246%의 피해를 입힌다. 2의 코스트와 15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2스킬인 모래 지옥은 원형 범위의 적을 모으면서 120%의 피해를 입힌다. 이후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키는 모래늪이 8초 동안 유지된다. 적진에 뛰어들지 않고 원거리에서 적을 모을 수 있어 다소 안전한 편이다. 코스트는 1이며 12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필살기인 모래 폭풍을 사용하면 지정된 원형 범위에 10초간 유지되는 모래 폭풍이 생성된다. 모래 폭풍은 392%까지 지속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천천히 이동한다. 피격되는 적들은 이동속도가 50% 감소하고 모래 폭풍의 중심으로 끌려들어간다. 코스트는 40, 쿨타임은 60초다. 패시브는 폭주하는 모래로, 스킬 사용 시 3초간 공격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효과다.


▲ 모래를 지배하는 신의 대리인 가이안

▲ 가이안은 원거리에서 적을 모을 수 있다


▣ 마법형 '플라우네' - 치명적인 매력의 식물학자

플라우네는 적의 이동을 막고 지속 피해를 입히는 영웅이다. 모든 스킬에 2초의 캐스팅 시간이 있고 순간 대미지가 낮지만, 적 생명력과 비례해 피해를 입히는 등 소수의 강한 상대를 대상으로 활약할 수 있다.

1스킬인 독의 올가미는 넓은 원형 범위에 8초간 독 넝쿨을 만들어 최대 150%에 달하는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힌다. 범위 내의 적은 초당 이동 속도가 20%씩 감소되며, 0이 될 경우 이동 불가 상태에 빠진다. 코스트는 1이며 2초의 캐스팅 시간과 12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2스킬인 치명적인 독구름은 원형 범위의 적에 215%의 피해를 입힌다. 패시브 효과로 얻는 식물의 독에 중독된 적에게는 적 최대 생명력의 5%까지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피해량은 식물의 독의 중첩 개수와 플라우네의 전투력에 비례한다. 코스트는 2이며 2초의 캐스팅 시간과 18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필살기인 비밀의 정원은 넓은 원형 범위에 독 넝쿨을 심어 5초간 적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또한 최대 생명력의 40%까지 지속 피해를 입힌다. 이는 플라우네의 전투력에 비례한다. 코스트는 60, 쿨타임은 90초다. 패시브는 기본 공격 시 적들을 5초간 식물의 독에 중독시키는 효과다. 식물의 독은 초당 20%의 피해를 입히며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 치명적인 매력의 식물학자 플라우네

▲ 플라우네는 적의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