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에 사쿠라 - 현신화 물망초

등급 : S(태생)
속성 : 기계
무기 : 태도
핵심 조합 : 빙결 대미지, 빙결, 마비, 기절
캐릭터 특징 : 중거리 참격, 충전된 KP 게이지로 빙속성 범위 원소 피해, 최고 배율의 필살기
리더 스킬(벚꽃의 춤) : 파티원 전원의 HP가 80% 이상일 때 크리티컬률 17% 상승

☞ [바로가기] 붕괴3rd 인벤 발키리 DB - 현신화 물망초 야에 사쿠라



■ 그림자의 춤 라이덴 메이의 영혼 각성 캐릭터

현신화 물망초 야에 사쿠라는 기본 S등급으로 기계 속성이기에 유저들 사이에서 '기쿠라'라고 불리며, '그메이'라 불리는 그림자의 춤 라이덴 메이의 영혼 각성 캐릭터다. 발키리 메뉴에서 그림자의 춤 메이의 아이콘을 한 번 더 선택하거나 사쿠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신화 물망초 사쿠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영혼 각성 캐릭터인 두 발키리는 동시에 출격할 수 없으며, 레벨과 일부 스킬은 공유하지만 등급은 공유하지 않는다. 공유하는 스킬은 보라색으로 표시되며 아래 링크 아이콘이 나타난다. 다른 영혼 각성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특정 스킬은 스킬 레벨업에 스킬 재료가 필요하다.

현신화 물망초 야에 사쿠라는 HP 게이지 위에 표시되는 푸른색 바인 'KP 게이지'를 모아 분기 공격을 발동, 강력한 빙결 대미지를 주는 원소 딜러다. 그 피해가 매우 강력하며 무기와 성흔, 조합을 갖추면 어마어마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다. 다만, 무기와 성흔, 조합을 갖추기 위해서는 보급을 통해 획득해야 하므로 획득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 그래서인지 모 만화에 등장하는, 다섯 파츠를 모으면 게임을 무조건 이기는 카드의 이름에 빗대 '기조디아'라고 불리기도 한다.

태생 S등급 캐릭터이며 동시에 영혼 각성 캐릭터라 등급 업에 필요한 조각이 많으며 획득이 어렵다. 확장 보급이 돌아오는 때가 아니라면 오픈월드 '벚꽃의 윤회'에서 봉인 항아리를 통해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나, 등급 업까지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한 편이다.


※ 발키리 스트라이크 라이덴 메이 ↔ 현신화 물망초 야에 사쿠라 공유 스킬
1. 리더 스킬 : 이매망량 ↔ 벚꽃의 춤
2. 패시브 : 그림자 결계 ↔ 귀무
3. 회피 : 그림자 끝의 칼날 ↔ 정신 통일
4. 기본 공격 : 무한의 결계 ↔ 얼음 같은 혼
5. 기본 공격 : 염력의 결계 ↔ 육화 산란

▲ 그림자의 춤 라이덴 메이의 각성 캐릭터다.

▲ 확장 보급이 아니라면, 등급 업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린다.



■ 스킬 구성 및 간략 설명

● 기본 공격 - 한앵참

현신화 물망초의 기본 공격은 최대 5회까지 공격할 수 있는 한앵참이다. 빠른 속도로 5회 공격해 명중할 때마다 KP 40을 회복한다. 1단은 50%, 2단은 80%, 3단과 4단은 각 120%, 5단은 250%의 공격력 비례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한앵참에 투자할 수 있는 스킬은 세 가지다. 기본 공격이 타격마다 빙결 대미지를 추가로 주는 '얼음같은 혼', 적의 실드를 파괴했을 때 QTE 교대 시 발동하여 얼음 검기를 발사해 빙결 대미지를 주고 4초간 빙결 상태로 만드는 '냉기참'이 있다. SS등급 달성 시 기본 공격 크리티컬 시 일정량의 KP를 회복하는 육화 산란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육화 산란은 그림자의 춤 메이의 SS등급 달성 시에도 해금이 가능하다.




● 특수 스킬 - 분기 공격 : 영시검의 섬광

현신화 물망초의 특수 스킬은 분기 공격 '영시검의 섬광'이다. 1회 공격 후 공격 버튼을 꾹 누르거나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누르면 발동, 빠른 속도로 발도술을 사용해 참격을 발동한다. 또한, KP 200을 소모하여 강화 참격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KP의 최대치는 1,000이며 스테이지에 있을 때 천천히 회복되기도 한다. 기본 참격은 공격력의 50% 물리 대미지를 주고 강화 참격과 돌진은 공격력의 100% 물리 대미지를 준다.

영시검의 섬광도 세 가지 추가 스킬을 찍을 수 있다. 강화 참격의 타격마다 공격력 비례 빙결 대미지를 주는 '얼어붙은 송곳니', 교대 시 한빙 폭발을 발동하여 주변 적에게 빙결 대미지를 주며 교대기 및 QTE가 적에게 명중하면 KP를 추가로 획득하는 '교대기 - 현란한 벚꽃', 분기 공격 시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는 '꽃의 강인함'이다.

분기 공격 : 영시검의 섬광은 현신화 물망초의 주요 공격기다. '얼어붙은 송곳니'의 효과로 강화 참격에 강력한 빙결 대미지를 추가로 가할 수 있으며, 스킬 MAX 달성 시 공격력 500%의 빙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필살기 - 한천광무

현신화 물망초의 필살기를 사용하기 위해선 SP 125가 필요하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발도해 전방의 적을 베어, 공격력 900%의 빙결 대미지를 주고 마지막 일격은 적을 빙결 상태로 만드는 열풍을 발동한다. 이어 빙결 상태의 적을 깨부숴 공격력 1,200%의 물리 대미지를 주는 참살이 이어진다. 또한, 필살기 사용 시 KP 250을 회복할 수 있다.

한천광무의 추가 스킬은 7초 동안 필살기를 사용한 캐릭터의 모든 대미지가 증가하는 '무아', 필살기로 적을 죽일 때마다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악착', SS등급 달성 시 해금되며 필살기 사용 시 KP 100을 추가 회복하는 '벚꽃 소나기'가 있다.




● 회피 - 그림자 스탭

현신화 물망초의 회피는 2회 연속 회피가 가능한 '그림자 스탭'이다. 극한 회피 시 얼음으로 된 분신을 남기고 분신은 1초 뒤 폭발, 주변에 공격력 200% 빙결 대미지를 준다. 쿨타임은 15초. 추가 효과로 극한 회피 성공 시 KP를 회복하는 '그림자 호흡'과 회피 효과 쿨타임이 감소하는 '정신 통일', SSS등급 달성 시 잔상 폭발에 영향을 받은 적은 일정 확률로 빙결 상태가 되는 '냉기의 형태'를 배울 수 있다.




● 패시브 스킬

현신화 물망초의 패시브 스킬은 두 가지다. 기절, 마비, 빙결, 시공 감속 상태인 적에게 물리 대미지와 원소 대미지가 증가하는 '귀무', SS등급 달성 시 배울 수 있으며 대기 중에도 매초 일정 KP를 회복하는 '인심'이다.




■ KP를 모아 분기 공격으로 터트린다! 현신화 물망초 기본 운영법

현신화 물망초의 기본 운영법은 간단하다. 캐릭터의 체력 게이지 위에 표시되는 하늘색 KP를 모으고, 분기 공격을 통해 KP를 소모하는 강화 참격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다. 강화 참격은 횟수마다 KP 200을 소모하며 회복 가능한 KP의 최대치는 1,000이므로 5회 연속 분기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KP를 회복하는 스킬을 통해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큰 피해를 주는 분기 공격은 공격에 긴 시간이 소요되지 않으므로 짧은 시간에 몰아치는 식의 세팅이 주를 이룬다.

KP를 회복하는 스킬은 다양하다. 기본 5연속 베기 공격, 대기 중에 KP를 회복하는 패시브 스킬 효과 '인심'(SS등급 오픈), 극한 회피 성공 시 KP를 회복하는 회피 스킬 효과 '그림자 호흡', 기본 공격 크리티컬 시 KP를 회복하는 '육화 산란'(SS등급 오픈), 필살기 한천광무, 교대 및 QTE로 적을 명중하면 KP를 회복하는 교대기 - 현란한 벚꽃이다.

또한, 현신화 물망초는 빙결 대미지에 특화된 원소 딜러다. 스킬 '얼어붙은 송곳니'를 익히면 강화 참격에 빙결 대미지가 부여되며, 교대기, QTE, 필살기, 기본 공격, 극한 회피 등 모두 빙결 대미지를 적에게 가한다. 이에 따라 빙결 대미지를 상승시키는 세팅 역시 중요하다.

분기 공격을 사용할 때는 적의 패턴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분기 공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공격 5회 중 1회의 공격 이후 공격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잠시 쉬었다가 눌러야 하며, 1회째의 공격을 긋고 분기 공격에 돌입하면 뒤로 잠시 물러나는 모션 이후 상대와 거리를 두고 분기 공격이 발동한다.

하지만 거리를 벌린 뒤에 분기 공격이 발동하기 전 다운 공격을 맞으면 그대로 넘어져 분기 공격을 발동할 수 없다. 빙담천의 무기 스킬이나 선혈의 춤 무기 스킬 등 공격을 강화하기 위한 세팅을 마쳐둔 상태에서 다운되면 그대로 시간을 날려버리는 꼴이 된다. 따라서 분기 공격을 발동하기 전에 상대의 패턴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진염행혼과 달리, KP를 모아서

▲ 분기 공격으로 터트리는 방식. 빙결 대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다.

▲ 참격은 근-중거리 공격이며 뭉쳐있는 적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는 범위 공격이다.

▲ 필살기 자체도 상당히 강력한 편.



■ 빙담천과 성흔 세팅이 필요! 추천 장비 세팅

현신화 물망초의 추천 장비 세팅은 큰 이견이 없을 만큼 한정적이다. 무기로는 방영도 빙담천을, 성흔으로는 노히메 3세트나 슈뢰딩거(상), 수영복 파티(중), 셰익스피어(하)를 주로 사용한다. (중) 부위에 수영복 파티 대신 테슬라(중)을 기용하는 경우도 있다. 슈뢰딩거+수영복 파티+세익스피어를 줄여서 '철수셱'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테슬라가 들어간 경우는 '철테셱'이라고 줄여 말한다. 이외의 장비는 상당히 애매하며, 테슬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장비는 보급을 통해서 획득해야 하므로 장비를 갖추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에 속한다.

무기 방영도 빙담천은 무기 스킬로 발아래 극한 구역을 만들고 아군의 빙결 대미지를 상승히키는 '빙천설무'를 보유하고 있다. 5성 50레벨까지 육성할 경우 상승하는 빙결 대미지는 39.8%에 달한다. 또한, 원소 대미지를 상승시키며 5초마다 차지를 통해 다음 공격에 빙결 대미지를 주고, 현신화 물망초가 사용할 경우 KP 200을 추가 회복시키는 무기 패시브 '극저온 지옥'의 효과도 볼 수 있다. 빙결 원소 대미지 증가와 KP 회복 등 현신화 물망초에게 유용한 효과가 가득하므로 대체불가 무기로 평가받는 중이다.

성흔 노히메 3세트의 경우 빙결 대미지에 특화되어 있다. 적을 빙결 상태로 만들거나 빙결 대미지를 상승시키는 등 현신화 물망초에게 어울리는 효과로 무장하고 있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흔히 '농희'라고 불리기도 한다.

슈뢰딩거와 수영복 파티, 셰익스피어 조합의 경우, 현신화 물망초의 분기 공격기에 집중한 세팅이다. 슈뢰딩거(상)은 6초마다 차지하여 다음 기본 공격과 분기 공격, 차지 공격과 그 후의 모든 대미지가 짧은 시간 동안 50%의 확률로 대폭 상승하거나 소폭 상승한다. 수영복 파티(중)은 기본적으로 모든 대미지가 상승하는 효과가 부여되어 있고, 적 공격 시 4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피해량을 상승시키는 효과도 8초마다 발동한다. 셰익스피어(하)는 모든 빙결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즉, 짧은 분기 공격 기간에 각 성흔의 효과를 집중시켜 어마어마한 공격을 뽑아내는 것이다. 성흔의 쿨타임을 기다려야 하는 상태일 때는 다른 발키리로 전환해뒀다가, 교대 및 무기 스킬 빙담천의 공격으로 회복되는 KP를 이용해 분기 공격을 발동하는 식의 플레이가 일반적이다.

▲ 무기는 방영도 빙담천,

▲ 성흔은 슈뢰딩거(상), 수영복 파티(중), 셰익스피어(하)가 종결 세팅.

▲ 혹은 노히메 3세트를 사용하기도 한다.



■남은 파츠는 발키리 레인저 키아나와 차원 경계 돌파! 추천 조합

현신화 물망초의 추천 조합은 흔히 '기계팟'이라 불리는 조합이다. 차원 경계 돌파 브로냐를 리더로 세우고 발키리 레인저 키아나와 함께 조합하는 것. 무기 방영도 빙담천과 성흔 슈뢰딩거(상), 수영복 파티(중), 셰익스피어(하), 그리고 조합에 해당하는 발키리인 발키리 레인저 키아나(총키), 차원 경계 돌파 브로냐(스로냐)가 '기조디아' 파츠에 해당하며 본체인 현신화 물망초 사쿠라와 함께 사용하면 굉장한 위력을 자랑한다.

리더로 차원 경계 돌파 브로냐를 설정해 캐릭터 속성이 기계로 통일되었을 경우의 모든 대미지가 상승하는 리더 스킬 효과를 받는다. 출격 후에는 곧장 발키리 레인저 키아나로 교대해 회피 스킬로 적을 모으고, 차원 경계 돌파로 교대해 시공 속박 상태로 만든다. 이후 현신화 물망초로 교대기를 명중시키며 교체, 분기 공격을 발동한다.

여기서 발키리 레인저나 차원 경계 돌파가 착용한 무기에 따라 무기 스킬을 중간중간 섞는 경우도 있다. 키아나는 물의 요정 Ⅱ형을 착용해 적을 빙결 상태로 얼리고, 브로냐는 티르의 잘린 팔을 착용해 무기 스킬을 발동, 3단 차지 포격을 바로 발사하는 식이다. 1:1 보스전에서는 키아나를 퓨전 아머 스칼렛 히메코(기메코)로 교체, 무기로 선혈의 춤을 착용시켜 무기 스킬을 발동해 원소 대미지를 상승시키는 조합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조합과 세팅이 있을 수 있으니 기사를 참고로 자신만의 세팅을 완성해보자.

▲ 발키리 레인저의 회피로 모으고 물의 요정 Ⅱ형의 무기 스킬로 얼린다.

▲ 차원 경계 돌파로 교대하면서 시공 속박, 티르의 무기 스킬을 발동한다.

▲ 마지막으로 '본체' 현신화 물망초가 등장해 분기 공격으로 마무리. 이를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