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공성전 콘텐츠가 추가됐다. 공성전은 수성 길드 1개와 공성 길드 3개, 최대 200명의 유저가 하나의 성을 두고 싸우는 거대 RvR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에 전투가 벌어진다.

공성전은 '입찰 → 낙찰 → 입장 → 전투 → 결과'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월요일 0시부터 목요일 자정까지 길드 자금을 사용해 입찰에 참여해야 한다. 현재 입찰할 수 있는 8개의 성 중에서 1개의 성을 선택해 1회만 입찰할 수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이 최소 10 이상이어야 한다.

최대 금액으로 입찰한 3개의 길드가 공성전에 참여하며, 입찰 금액이 같은 경우에는 먼저 신청한 길드에서우선권이 있다. 낙찰 결과는 토요일 0시부터 확인할 수 있고, 낙찰에 실패할 경우 입찰한 금액은 모두 반환된다.

▲ 공성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을 통해 상위 3개 길드에 들어야 한다


입찰에 성공한 3개의 길드와 수성 길드는 일요일 15시부터 30분간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시간 동안 공성 길드가 성 내부 크리스탈을 파괴하거나 수성 길드가 크리스탈 보호에 성공하면 최종 승리자가 된다.

공성전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100만 골드를 받는다. 또한, 승리 길드에게는 길드 자금 20만을, 패배 길드에게는 길드 자금 5만이 지급되며, 승리한 길드원 개인에게는 공성 주화 50개, 훈장 포인트 3천 개, 길드 토큰 천 개, 레드잼 3천 개가 추가 지급된다.

승리 길드원은 성을 보유하고 있는 동안 길드 마을에 추가된 길드 지배인 NPC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NPC는 신화의 정수, 명품화 조각, 고대 주화, PvP 장비/장신구 상자, 전설 룬/크리스탈 등을 판매하고 있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 공성전은 3개의 공성 길드와 1개의 수성 길드가 한 장소에서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

▲ 공성전에 승리한 길드원은 공성 주화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있다


융합과 명품화 외에는 사용처가 없었던 고대 주화를 사용하는 특수 상점이 추가됐다. 고대 주화 상점에서는 무작위 등급의 장비/장신구, 고대 장비/장신구, 룬, 크리스탈, 연마제, 강화 재료, 승급석 중 다섯 가지가 등장한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없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상품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상품을 모두 교체할 수 있다. 상품 새로고침은 매일 3번 무료로 할 수 있고, 그 이후부터는 추가 골드를 소모해야 한다. 이때 소모되는 골드는 2천 골드부터 시작해 1만 골드까지 증가하며, 1만 골드로 고정된다.

※ 약 100번 정도 새로고침을 해본 결과 신화 등급은 연마제만 나왔고, PvP 장비/장신구는 나오지 않았다.

▲ 고대 주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고대 주화 상점

▲ 상품 새로고침을 계속하면 비용은 1만 골드까지 증가한다


캐릭터 밸런스에도 변화가 있다. 솔의 경우 일격타의 추가 효과 '기력 방출'과 '분노의 난타' 사용 시 적에게 이동할 수 있는 최대 이동거리가 늘어났다. 또한, 지면 강타의 추가 효과 '거인의 강타'의 피해 범위가 10% 늘어나면서 솔의 기동성과 활용도가 소폭 증가했다.

리벨리아는 마비 덫 화살의 발동 대기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다. 대기 시간이 줄어든 이후에는 눈에 띌 정도로 발동 시간이 빨라졌다. 다만, 마비 덮 화살을 발사하는 속도 자체에는 변화가 없어 PvP에서의 효율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곧 다가오는 3.1절과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컬렉션'도 추가됐다. 직업별로 스킨 5종, 탈것 1종이 추가됐으며, 소환 상점과 멤버스 상점에서 블루젬으로 구매하거나 스킨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멤버스 상점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신화 등급의 스킨, 탈것이 등장한다.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컬렉션은 3월 28일 점검 전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

▲ 업데이트 이후 마비 덫 화살이 발동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 3월 28일까지만 구매할 수 있는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컬렉션

▲ 멤버스 상점에서 구매하면 영웅~신화 스킨 및 탈것이 등장


자신의 친구 유저와 1:1 PvP를 즐길 수 있는 친선전 기능이 추가됐다. 지금까지는 지하 결투장에서 무작위로 매칭되는 유저와 싸우는 것이 전부였지만,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유저를 선택해 자웅을 겨룰 수 있다. 다만, 친선전은 승패와 관련 없이 보상이 없다.

또한, 각성 레벨의 한도가 80에서 120으로 상승했다. 이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각성 포인트도 늘어나 앞으로 유저들의 전투력은 더 높아질 것이다.

▲ 자신의 친구에게 친선전을 신청할 수 있다

▲ 친선전에는 보상이 없다

▲ 각성 레벨의 한도가 80에서 120으로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