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지난해 서든어택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발표된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의 소개 영상이 공개됐다.

총상금 2억 5천만 원으로 상금에 변화가 생긴 것은 물론, 오프라인 대회가 연속성을 가진다.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는 연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며, 1년간 여러 대회에 참가한 팀이 챔피언을 가린다. 더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대회 연계가 강화된다. 다양한 온, 오프라인 대회가 개최돼 성별을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다.

또 리그 포인트 제도가 도입된다. 포인트를 쌓은 팀들은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에 참가하는 데 수월해진다. 그리고 BJ 시드에도 변화가 생겼다. BJ 멸망전을 통해 우승한 팀은 대회 참가 자격을 얻는다.

세부적으로 일반부는 지역 리그와 온라인 리그가 두 번씩 진행된다. 성적에 따라 리그 포인트를 모아 상위 8개 팀은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에 참가한다. BJ 멸망전에서 우승한 두 팀에게도 티켓이 주어지며, 별도의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두 팀은 클랜 시드의 개념으로 참가 자격을 가진다. 마지막으로 치열한 온,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12개 팀을 포함해 총 24개 팀이 격돌한다.

여성부의 경우, 1, 2차 리그에서 우승한 두 팀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6개 팀까지 총 8개 팀이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에서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