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버 이전이 등장함과 함께 신규 유저나 기존 무, 소과금을 위한 이벤트 및 패키지 판매가 진행된다.

서버 이전은 7일 12:30분부터 21일 02시까지 진행되며, 일반과 프리미엄 두 가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은 보통 서버 내의 아이템을 다른 서버에 판매할 때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프리미엄은 서버 이전을 목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패치로 최대 전설 아이템까지 나오는 '최상급 각인 장비 상자'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최상급 각인 장비 상자'는 상급 각인 장비 상자 10개와 30만 아데나로 제작 할 수 있다.


■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서버 이전 시작

블루디카 1~10 서버를 제외한 130개 서버로 이전 가능한 서버 이전이 시작됐다. 상점에서 서버 이전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이전은 800 다이아, 프리미엄 이전은 1,200 다이아로 이전이 가능하다. 일반은 보통 서버 내의 아이템을 다른 서버에 판매할 때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프리미엄은 서버 이전을 목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블루디카 외 130개 서버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을 것처럼 보였지만, 막상 서버 이전이 시작되자 데포로쥬01, 02서버 같은 혼잡 서버는 처음부터 이동이 불가능한 상태였고, 빠져나가는 것만 가능했다. 또, 인원이 없는 일부 서버는 이전을 몇 명이 해버리자 이전 불가 상태로 변경되어 혈맹 단위로 이전하기로 했던 사람들이 일부는 이전하고 일부는 남겨진 상태가 되어버렸다.

서버 이전은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사항을 숙지 한 후에 이전을 하는 것이 좋다.

▲ 일부 서버는 1분 만에 마감됐다

※ 서버 이전 주의 사항

- 서버이전 상품 구매 이후 해당 서버에서 접속 종료되며,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
- 서버 이전이 완료되면 푸시 알람을 통해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해당 시점부터 접속 할 수 있다.
- 이전된 서버로 접속 시 해당 서버에 중복된 캐릭터명이 존재할 경우 새로운 캐릭터명을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할 수 있다.
- 이전 완료 후 기존 사용하던 캐릭터명은 약 6개월 동안 사용이 불가능하다.
- 서버이전 이후 다시 기존 서버로 이전을 할 경우에도 해당 캐릭터명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 혈맹에 가입 및 가입 신청이 되어있는 캐릭터와 공성전이 진행되는 일요일에는 서버이전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다.


■ 최대 전설 장비까지 등장! 최상급 각인 상자 추가

이제 전설 등급 아이템까지 획득 가능한 '최상급 각인 장비 상자' 제작이 가능해진다. 최상급 각인 장비 상자'는 상급 각인 장비 상자 10개와 30만 아데나로 제작 가능하다. 따라서 최상급 각인 장비 상자 1개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각인 장비 상자 70개와 180만 아데나가 필요한 셈이다.

여기서 등장하는 전설 등급 무기는 '커츠의 검',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악몽의 장궁', '제로스의 지팡이', '포효의 이도류', '진노의 크로우'가 등장하며, 방어구는 '반역자의 방패', '머미로드의 왕관', '리치 로브'가 나온다.




■ 월드보스에서 다양한 아이템 등장! '월드 클래스 이벤트 진행'

월드 보스에서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된다. 월드 보스 '커츠, 거대 드레이크, 대 흑장로'를 잡게 되면, '행운 이동 주문서 A'가 콜로세움 바닥에 드롭되며, 이것을 먹은 유저는 콜로세움에서 해당 주문서를 사용해 이벤트 맵에 입장할 수 있다. 콜로세움에서 나가면 해당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다.

이벤트 맵에 입장하면 새로운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으며, 이를 잡으면 주문서 및 행운 이동 주문서 B를 획득할 수 있다. 또 B 주문서를 사용하면 B 지역으로 이동하고, B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잡고 C 주문서를 얻어 이동하는 방식이다.

마지막 C 지역에서는 행운상자가 등장하며, 이를 잡으면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 및 축복, 저주 장비 주문서, 봉인된 장비 제작 비법서, 영웅 각반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귀환을 해버리면 사용할 수 없다

▲ 주문서를 사용하면 이벤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 그 외 주요 추가된 점

신규 유저가 쉽게 육성이 가능하도록 신규 상품 '상급 용사의 특별 장비 패키지'가 판매된다. 200 다이아로 구성되어 있으며, 7검 4셋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3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45~54레벨이 입장가능한 침공로 사냥터가 7일부터 28일까지 한시적으로 개방된다. 입장은 특수 던전 탭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하루에 3시간 이용 가능하다.

▲ 200 다이아로 구입할 수 있는 상급 용사 특별 장비 패키지(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