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목), 검은사막에 검은 기운의 잔해라는 아이템이 추가됐다. 검은 기운의 잔해는 신규 장비인 용살자 각성 무기의 제작 및 내구도 복구와 관련된 기초재료 아이템으로,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서 드랍된다. 사냥을 통해 모은 잔해는 드리간의 수도인 드벤크룬의 전용 무기 단조 공방에서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로 제작한 뒤 사용하게 된다.

먼저 검은 기운의 잔해는 25개를 모으면 드벤크룬 5번지, 드벤크룬 무기 단조 공방에서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는 두 가지 방향으로 사용되는데, 용살자 각성 무기 제작 최종단계의 주요 재료인 헤세드 결정을 만들거나, 용살자 각성 무기의 내구도 복구에 기억의 파편처럼 사용할 수 있다.

헤세드 결정은 마찬가지로 드벤크룬 무기 단조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11개의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가 필요하다. 헤세드 결정 25개를 모으면, 용살자 각성 무기 제작 도면 낱장 20개와 휴골의 각성 무기 1개를 더해 용살자 각성 무기 제작을 완료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용살자 무기를 하나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검은 기운의 잔해는 총 6,875개다.

용살자 각성무기 제작 및 내구도 복구에 활용되는 검은 기운의 잔해는 많은 양이 필요하지만 드랍률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월드 전역에서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드리간 지역에서는 좀 더 높은 확률로 드랍된다. 공격력 210+의 60레벨 다크나이트 기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 사용하고 트쉬라 폐허에서 10분 정도 사냥을 해본 결과 4~5개의 검은 기운의 잔해를 획득할 수 있었다.

참고로 검은 기운의 잔해, 그리고 관련된 제작 아이템은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 헤세드 결정, 용살자 각성 무기는 모두 거래소를 통한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제작을 위해서는 재료를 직접 수급해야 한다.

= 검은 기운의 잔해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아이템들과 필요한 개수



▲ 검은 기운의 잔해, 용살자 무기를 만드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재료 아이템이다


▲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는 용살자 각성 무기의 최대 내구도 회복에 사용되기도 한다


▲ 헤세드의 결정, 신규 각성 무기인 용살자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


▲ 드벤크룬 무기 단조 공방이 있는, 드벤크룬 5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