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이하 오픈 디비전) 4회차 3/4위전과 결승전이 진행됐다. 'Neiv'와 'CuteJD'의 3/4위전에서는 화끈한 교전 능력을 선보인 CuteJD이 Neiv를 2:0으로 제압하고 3위를 차지했다. 이어진 결승전에서는 노련한 '장인극장'이 ILLLLL를 2:0으로 제압하고 4회차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Neiv와 CuteJD의 3/4위전 1세트는 용의 둥지에서 진행됐다. CuteJD의 주력 영웅인 해머 상사와 파멸의 탑을 금지한 Neiv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CuteJD를 압박했다. CuteJD도 정크랫과 겐지로 변칙적인 플레이로 용기사를 소환하면서 1레벨 격차를 벌렸다. Neiv도 CuteJD의 기사단 용병 캠프를 노려주면서 상단 요새를 파괴하고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교전에서 우위를 점한 CuteJD가 20레벨을 찍고 두 번째 용기사를 소환하면서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선취점을 올렸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진행된 2세트, Neiv는 이전 세트에서 CuteJD의 딜러진인 겐지와 정크랫을 가져왔다. CuteJD는 그레이메인과 리밍을 뽑고, 첸이라는 이색적인 픽을 꺼내 들었다. 이전 세트와 달리 Neiv가 과감한 움직임으로 불멸자를 차지하면서 하단 요새를 파괴하고 1레벨 격차를 벌렸다. 하지만 CuteJD도 세 번째 불멸자를 두고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고 그대로 핵까지 진격하면서 역전에 성공, 2:0으로 3위를 차지했다.




결승전은 ILLLLL과 장인극장이 맞붙었다. 용의 둥지에서 ILLLLL은 말퓨리온-트레이서 조합에 케리건을 꺼내 들었다. 이에 장인극장은 가로쉬와 블레이즈, 자리야로 단단한 탱커 라인으로 맞섰다. 장인극장은 빠른 템포로 ILLLLL의 상단과 하단 요새를 공략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ILLLLL이 두 번째 용기사 교전에서 승리를 차지하면서 장인극장의 하단 성채를 파괴하고 역전에 성공했다. ILLLLL이 20레벨을 달성하며 더 이상의 피해를 막았지만, 세 번째 용기사를 소환하며 주도권을 잡은 장인극장이 침착하게 따라붙었다. 결국, 하단 공격로에서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장인극장이 용기사와 함께 핵으로 쇄도하면서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는 하늘 사원에서 펼쳐졌다. 두 팀은 이전 세트와 비슷한 밴픽 전략을 구사했는데, 스투코프가 금지되면서 장인극장의 지원가가 우서로 변경됐고 ILLLLL은 케리건 대신 티리엘을 선택했다. 이전 세트와 달리 ILLLLL이 초반부터 빠른 템포로 용병 캠프를 굴렸고, 장인 극장이 따라가는 양상으로 흘러갔다. 하지만 첫 신단 싸움에서 장인극장이 공격적인 운영으로 우위를 점했다. 두 번째 신단과 세 번째 신단 싸움에서도 메디브가 활약하면서 격차를 벌린 장인극장은 우두머리까지 점령하면서 2레벨 격차를 벌렸고, 20레벨을 달성하면서 ILLLLL의 성채를 파괴했다. 급해진 ILLLLL도 경험치 격차를 좁히며 반격에 나섰지만, 노련한 장인극장은 우두머리와 함께 ILLLLL의 핵을 노려주면서 2:0으로 4회차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 4회차 3/4위전, 결승전 경기 결과

3/4위전 Neiv 0 vs 2 CuteJD
1세트 Neiv 패 vs 승 CuteJD - 용의 둥지
2세트 Neiv 패 vs 승 CuteJD - 영원의 전쟁터

결승전 ILLLLL 0 vs 2 장인극장
1세트 ILLLLL 패 vs 승 장인극장 - 용의 둥지
2세트 ILLLLL 패 vs 승 장인극장 -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