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에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모험 레벨'은 원작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라그나로크M만의 독특한 시스템인데요. 모험 레벨을 올리면 자동전투 스킬칸을 해제하는 등, 게임 진행이 편해지는 모험스킬들을 배울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험 레벨은 캐릭터 육성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만큼,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의 관심을 갖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모험 레벨은 수집, 퀘스트 진행, 업적 달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험 경험치를 쌓아 올릴 수 있는데요. 모험 경험치를 쌓는 방법은 한정된만큼,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는 '모험 스킬'


모험 레벨을 올리는데 사진 촬영도 빠질수 없죠. 사진 촬영은 몬스터의 상세 정보를 해금하는데 도움이되고, 추가적인 모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명소'로 불리는 특정 지역을 촬영하면 비교적 높은 모험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모험 레벨을 올리는 것이 주목적이라면 많은 모험 경험치를 제공하는 명소 촬영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명소는 지도에 위치가 표기 되지만, 라그나로크M에는 지도에 보이지 않는 숨은 명소들도 존재합니다. 많은 모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만큼, 그냥 놓치는 건 아쉬운 일이죠. 아래에서는 각 지역에 숨은 명소를 정리했습니다.

▲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장소지만...

▲ 카메라를 드는 순간 숨은 명소가 보인다!



라그나로크M 각 지역의 숨은 명소 촬영 스팟

■ 프론테라 지역

프론테라 서문, 프론테라 북부, 미로숲, 유령선, 해저동굴, 해저신전 포함














■ 모로크 지역

소그라트 사막, 개미굴, 피라미드 포함









■ 페이욘 지역

페이욘, 페이욘 남 필드, 페이욘 숲, 페이욘 동굴 포함














■ 게펜 지역

게펜 탑 지하, 묘르닐 산맥, 코볼트 숲, 오크 지하동굴 포함














■ 글레스트헤임 지역

글레스트헤임, 고성 지하수로, 고성 외곽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