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비디아


금일(20일), 엔비디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엔비디아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 엔비디아, 새롭게 출시된 4가지 게임에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적용

엔비디아가 ‘콜 오브 듀티 월드 워2(Call of Duty WWII)’와 ‘철권 7(Tekken 7)’에서 엔비디아 하이라이트(NVIDIA Highlight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다잉 라이트: 배드 블러드(Dying Light: Bad Blood)’ 및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도 곧 엔비디아 하이라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전 세계 게이머들이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녹화한 영상만 5억 건을 넘어선다.


■ 엔비디아,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엔진에서 지원되는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SDK 공개

엔비디아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유니티 엔진(Unity Engine)에서 지원되는 엔비디아 하이라이트(NVIDIA Highlights) SDK를 공개했다. 게임 개발자들은 향후 엔비디아 하이라이트를 게임에 더욱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엔비디아 하이라이트는 게이머들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돕는 기능으로, 개발자들 간에 널리 활용되어 온 기능이다.

이제 개발자들은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SDK를 통해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지원 기능을 간편하게 게임에 추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SDK를 다운받는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엔비디아는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에 하이라이트 지원 기능을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해 해당 엔진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능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 엔비디아 안셀, 게이머를 위한 온라인 아트 갤러리 운영

엔비디아는 게이머들이 게임 상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인 ShotwithGeForce.com의 서비스를 개시했다.

3월 19일 월요일(샌프란시스코 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랙티브 갤러리 ShotwithGeForce.com은 게이머들이 엔비디아 안셀(NVIDIA Ansel)로 캡처한 스크린 샷을 업로드하고,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클릭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엔비디아 안셀, 3월 21일부터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지원

엔비디아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Star Wars Battlefront II)’에서 엔비디아 안셀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게이머들은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에서 지상군, 우주 비행 조종사가 되어, 아름답고 사실감 넘치는 모습으로 렌더링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시리즈의 3개 시대를 지배하는 영웅이 될 수 있다. 3월 21일부터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아케이드 모드에서 엔비디아 안셀을 통해 게임의 멋진 영상을 캡처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 도중 최고의 순간을 캡처했다면, ShotwithGeForce.com에 업로드해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다. @NVIDIAGeForce태그와 #SHOTWITHGEFORCE 해시태그를 추가해 업로드하면 근사한 상품들을 받을 기회도 얻을 수 있다.

1등으로 선정될 경우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Razer Blade Stealth) 노트북, 레이저 코어(Razer Core) 외장 그래픽카드 케이스, 스타워즈 콜렉터스 에디션 엔비디아 타이탄 Xp(Star Wars NVIDIA TITAN Xp Collector’s Edition) 그래픽카드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2명을 선정해 스타워즈 콜렉터스 에디션 엔비디아 타이탄 Xp를 상품으로 제공하며, 이 상품을 통해 기존의 PC에 장착해서 놀라운 그래픽카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GIF 형식으로 저장하기' 기능 추가

엔비디아는 게이머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3.13.1에서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ShadowPlay Highlight)로 녹화한 영상을 GIF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