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핫픽스 내용이 공개되었다. 핵심 사항으로 공격대 '안토러스-불타는 왕좌'(이하 안토러스) 신화 난이도에 서버 제한 없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되고, PvP 상황에서 방어 전문화의 명예 특성을 포함한 몇몇 기술이 하향된다.

안토러스는 군단 중 가장 마지막 공격대 던전으로 현재 유저들이 가장 많은 도전을 하고 있는 곳이다. 신화 난이도의 경우 대개 다음 공격대 던전이 업데이트될 때 서버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지만, 다음 확장팩까지 더 이상 남은 공격대 던전이 없고 공격대가 열린지 거의 4달이 지나가고 있어 이번 핫픽스로 제한이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PvP에서는 복수 악마사냥꾼, 혈기 죽음의 기사 등 모든 방어 전문화의 명예 특성을 포함한 몇몇 기술이 하향된다. 대표적으로 복수 악마사냥꾼의 '고문관'과 혈기 죽음의 기사의 '살의', 수호 드루이드의 '우두머리의 도전' 등은 특정 대상에게 사용 후 이를 공격하는 사람의 수에 따라 대상이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는데, 한 명당 증가하는 피해가 5%에서 3%로 감소하게 된다.

전장 '들끓는 해안'에서는 아이템 '흰색 깃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흰색 깃털을 사용하면 아비아나의 복수자로 변신하며, 이 상태에서 적 진영을 처치하면 갈퀴발톱의 복수 평판 100을 얻을 수 있는 '사냥감의 징표'를 획득하게 된다. 이 평판을 올리면 높은산 강굽이 왼쪽 지역에 있는 NPC 트링킷에게서 탈것 '흰색 매타조'와 같은 여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최후의 탈출'이나 천둥의 섬 해금 시나리오 등 몇몇 퀘스트와 시나리오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된다.

※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3월 21일 핫픽스

■ 던전 및 공격대

ㄴ 각 지역의 정기 점검과 함께, 안토러스-불타는 왕좌 신화 난이도를 지역 내 서버 제한 없이 함께할 수 있게 됩니다.

▶살게라스의 사냥개
ㄴ 때때로 '어둠흉터'가 플레이어를 전투 지역 밖으로 이동시키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ㄴ 이제 들끓는 해안에서 흰색 깃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
= 복수
ㄴ 고문관이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ㄴ 악마의 짓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45초(이전 30초)가 됩니다.
ㄴ 악마의 짓밟기의 지속시간은 이제 5초(이전 8초)가 됩니다.

▶죽음의 기사
= 혈기
ㄴ 살의가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드루이드
= 수호
ㄴ 우두머리의 도전이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수도사
= 양조
ㄴ 힐난이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ㄴ 방어 자세는 이제 아군이 받는 피해의 20%(이전 30%)를 시간차로 받아넘깁니다.
ㄴ 뜨거운 맥즙이 정화주가 시간차로 받아넘긴 피해의 30%(이전 50%)를 적에게 입힙니다.

▶성기사
= 보호
ㄴ 심문이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ㄴ 우직한 참을성은 PvP 상황에서 효과로 인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도를 20%(이전 50%) 증가시킵니다.
ㄴ 고결의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45초(이전 25초)가 됩니다.

▶전사
= 방어
ㄴ 폭군이 중첩 당 받는 피해를 3%(이전 5%) 증가시킵니다.
ㄴ 사기 저하는 사기의 외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초(이전 3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ㄴ 우렁찬 음성은 PvP 상황에서 효과로 인한 분노를 30(이전 60)만큼 생성합니다.
ㄴ 우렁찬 음성은 PvP 상황에서 효과로 인해 대상이 받는 피해를 15%(이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퀘스트
ㄴ 기술 공병에게서 얼라이언스 퀘스트 '가루 놀이'를 위한 폭발 가루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더 이상 고드프리 경이 '최후의 탈출'이 시작됨과 동시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ㄴ 천둥의 섬의 지역을 해금할 수 있는 시나리오는 이제 85레벨(이전 90레벨)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ㄴ '로켓 구출 작전'에서 스팀휘들 구조 풍선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 3월 21일 긴급 수정 사항 바로가기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