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수), 군타라 온라인 정기점검에서는 일부 시스템의 개선들과 함께 퀘스트의 추가 그리고 궁투사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패치가 이루어졌다. 먼저 추가 된 퀘스트는 보스 토벌 반복 퀘스트로 보상으로는 레전드 등급 망토 '구속된 밤짐승 날개'와 함께 직업 문양, 보석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시스템의 개선 사항들로는 투기장의 매칭 완료 이후 매칭을 취소 했을 때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30분간 투기장 입장이 불가능해지는 '이탈 패널티' 부여가 추가되었다. 또, 분해 시스템에서는 일괄 분해 사용 시 귀중품(망토, 보석이 장착 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경고창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고, 제작 부분에서는 쿤 열쇠를 제작할 때 소모되는 골드량이 줄어드는 등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 반복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속된 밤짐승 날개'


궁투사 스킬 조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포격 태새의 공격 기술 '파동'은 과부하 단계의 명칭이 뒷걸음으로 변경되며 피해를 입은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효과가 추가되었고, 범위 공격 기술 '점화' 또한 과부하 단계의 명칭이 선고로 바뀌며 30%의 확률로 2초간 기절 시키는 효과로 변경되었다.

다음으로 사격 태세의 공격 기술 '폭염사격'은 지연 단계의 명칭이 기절로 바뀌며 적의 HP 자연회복량 감소가 사라지고 대신 2초간 기절 시키는 효과로 바뀌었으며, 기존의 '연발사격'은 포탑을 10초간 생성하여 적에게 최대 8번의 공격을 가하는 새로운 기술 '자동포탑'으로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궁격 태세의 생존 기술 '바람의 응답'은 순환 단계의 명칭이 연속으로 바뀌어 기존 효과 대신 재사용 시간이 4초 감소 되는 것으로 변경되고, 제어해제 기술 '살쾡이 재주'는 기존의 회피율 증가 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기존 기민함 단계부터 명칭 변경과 함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붙는다.

이 외에도 궁투사의 여러 기술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아래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군중 제어 효과가 늘어나 투기장에 새로운 변수가 될지도?


※ (3월 21일자) 군타라 온라인 업데이트 안내

▶반복 퀘스트 추가
ㄴ클리어(보스토벌)에 따른 반복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투기장 매칭 방식 개선
ㄴ투기장 매칭 중 매칭이 완료 된 이후 매칭 취소시 이탈 패널티(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들에 대해 30분간 투기장 입장 신청 불가)가 부여됩니다.



▶분해시스템 개선
ㄴ일괄 분해시 귀중품(망토, 보석이 장착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경고 팝업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제작 시스템 일부 개선
ㄴ쿤 열쇠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골드 소모량이 줄어듭니다.





▶궁투사 스킬 변경점

-포격-파동
ㄴ피해량이 조금 증가하며, 뒷걸음 단계 이후부터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포격-냉기폭파
ㄴ범위가 증가합니다.

-포격-탄력
ㄴ피해량과 명중률 증가량이 조금 증가하고, 다운 단계 이후부터 결빙된 적이 아니더라도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포격-점화
ㄴ피해량이 약간 증가하고, 선고 단계 이후부터 기절 확률이 추가됩니다. 또 살육 단계 이후부터는 결빙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포격-감속탄
ㄴ증폭 단계까지 적의 이동속도 감소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속박 단계부터 적의 이동속도 감소가 최대 100%까지 감소됩니다.

-포격-연막
ㄴ범위가 증가합니다.

-포격-지뢰포탄
ㄴ증폭 단계부터 범위가 약간 증가합니다.

-포격-가속장화
ㄴ피해를 입지 않아도 가속 장화 지속 시간동안 공격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포격-집중
ㄴ투지 단계부터의 치명타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포격-폭발지뢰
ㄴ피해량이 약간 증가합니다.

-사격-맹사격
ㄴ급소 단계부터의 치명타 성공률이 약간 증가하고, 살상 단계부터의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량이 크게 증가해 최대 100% 감소합니다.

-사격-조준사격
ㄴ피해량이 약간 증가하고, 다운 단계부터 밀려나는 대신 2초간 다운시킵니다.

-사격-응징
ㄴ피해량이 증가하고, 관통 단계에 이동속도 감소가 추가됩니다.

-사격-난사
ㄴ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공격횟수가 1회 줄어들고, 받는 피해 감소 효과와 기절, 다운된 적에게 추가피해를 주는 효과가 사라집니다. 대신 광기 단계에선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고, 연속 단계에서는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게됩니다.

-사격-폭염사격
ㄴ지연 단계가 기절로 명칭이 변경되며, HP 자연회복량 감소대신 기절 효과로 변경됩니다.

-사격-연발사격 > 자동포탑
ㄴ연발사격이 삭제되고 새로운 기술 '자동포탑'으로 변경됩니다. 일정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자동포탑을 10초간 생성하며, 자동포탑은 최대 8회까지 공격하고 2회 공격 당하면 사라집니다.

-사격-캐틀링건
ㄴ범위와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며, 투지 단계가 화상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화상 효과가 추가됩니다.

-궁격-바람의 응답
ㄴ순환 단계가 연속으로 명칭이 변경되며, 기존 효과대신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는것으로 변경됩니다.

-궁격-살쾡이 재주
ㄴ피해 범위가 약간 증가하며, 회피율 증가효과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