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의 땅: 듀랑고가 봄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봄 향기가 가득한 '벚꽃섬'이 새롭게 추가된 것은 물론이고 '동물의 배고픔'과 '친구 시스템' 등 평소 유저들이 불편을 느끼던 부분들도 개선된 업데이트였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들이 새로워졌을까요? 야생의 땅: 듀랑고의 3/22(목) 업데이트 주요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새로운 온대 벚꽃섬 업데이트!
야생의 땅에도 봄이 왔습니다


야생의 땅에도 봄이 왔습니다. lv.40 온대 해역에 벚꽃이 만개한 '벚꽃섬'이 새로 등장한 것인데요. 벚꽃섬은 '벚나무 숲' 크레이터만이 있는 작은 크기의 섬입니다. 벚나무 섬에서는 벚꽃나무에서 나뭇가지, 나뭇잎, 통나무 등은 물론 직접 벚나무를 수확할 수 있는 '버찌'를 채집할 수 있습니다.

또, 벚나무에서 채집한 벚나무 가지와 벚나무 뿌리로 '겹벚나무 묘목'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묘목을 밭에 심으면 '겹벚나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겹벚나무를 대상으로 같은 방식을 반복하면 벚나무 중의 왕(?)인 '왕벚나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왕벚나무는 4x4의 공간을 차지하고 제작에만 6일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벚꽃으로 '벛꽃길'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부족 영토나 사유지를 벚꽃향 가득하게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겹벚나무 제작법: 1) 벚나무 접목 → 2) 묘목 기르기 → 3) 겹벚나무 묘목 심기
-벚나무 접목 재료: 다듬은 벚나무 가지 14개 + 벚나무 뿌리 1개 (제작대: 작업대 lv.10)
-묘목 기르기 재료: 접목된 뿌리 1개 + 비료 1개 (제작대: 비료 숙성대 lv.10)

*왕벚나무 제작법: 1) 겹벚나무 접목 → 2) 묘목 기르기 → 3) 왕벚나무 묘목 심기
-겹벚나무 접목 재료: 다듬은 겹벚나무 가지 56개 + 겹벚나무 부리 1개 (제작대: 작업대 lv.10)
-묘목 기르기 재료: 접목된 겹벚나무 뿌리 1개 + 비료 1개 (제작대: 비료 숙성대 lv.10)

*벚꽃길 필요 재료: 벚꽃 or 겹벚꽃 2개+ lv.10 삽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동물의 상태
이제 굶기고 다니지 않을게..

그동안은 '동물 관리'에 들어가서 배고픔 정도를 일일이 확인했었습니다. 특히, 펫과 함께 전투에 나서는 유저분들에게는 큰 불편 요소였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배고픔 0%', '배고픔 1~49%', '배고픔 50% 이상'의 3단계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표시되는 아이콘을 바로바로 확인하여 애완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겠네요.

▲ 배고픔의 3단계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친구'와 '친한 친구', 친구 단계 세분화
더이상 실수로 사유지 털리는 일은 없기를!

그동안 모두 '친구'로 일괄 지정되었던 친구 목록이 이제는 '친구''친한 친구' 두 개의 단계로 구성됩니다. 유저는 '친구'와 '친한 친구'의 권한 설정을 각각 따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그동안 실수로 모르는 사람의 친구 요청을 받아서 사유지가 쑥대밭이 되었던 일들이 예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직접 권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채집 희귀속성 추가!
열일하는 채집러들을 위한 아이템

채집 관련 희귀속성 '넓은 톱니 모양의'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희귀속성은 뼈와 광물 등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하나의 희귀속성만 추가됐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채집 관련 희귀속성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집에 희귀속성이 무슨 필요가 있겠냐고 할 수도 있지만, 광산 크레이터에 목숨거는 채집러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 '넓은 톱니 모양의' 희귀속성으로 도구를 만들면 '채집광'이나 '하나 더' 속성이 발현된다.




장비 내구도 개선!
아껴서 더욱 오래 쓰자

장비의 내구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습니다 돌, 나무, 잎 등 하급 재질의 장비의 내구도는 낮아졌고, 광석, 뼈 등의 상급 재질 장비의 내구도는 전반적으로 높아졌습니다.

특히, 30~50레벨에 제작 가능한 금속칼, 양손 뼈톱도끼, 우아한 작업복, 털애깨 옷, 중·후반 액세서리의 내구도가 더욱 큰 폭으로 높아졌습니다. 새로 제작한 장비부터 적용 가능하며, 기존의 장비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내구도 120의 상아 장화들이 장터에 넘쳐나기 시작했다


☞ 야생의 땅: 듀랑고 3/22(목) 패치 노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