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드피알

트위치는 오는 26일 오후 8시, 프랑스 LoL 스트리머 팀 ‘Solary’와 한국 스트리머들로 구성된 ‘2633’의 맞대결을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

‘Solary(이하 솔라리)’는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LoL 스트리머 팀으로 트위치 솔라리 채널(/solary)을 활용해 팀원들이 번갈아 스트리밍을 하거나, 연습 경기 중계 등을 통해 유럽 지역 LoL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다.

스트리머 팀이지만 프랑스 LoL 2부 리그 정도의 기량을 갖추고 있고, 현재 한국에 머무르며 한국 LoL 서버에서 전지 훈련을 진행하는 등 프로게임단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스트리머 이외에 미디어팀 등을 운영하면서 종합 LoL 미디어 그룹 방식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솔라리와 맞붙는 ‘2633’은 트위치 한국 대표 스트리머인 한동숙, 얍얍, 룩삼, 피유, 이초홍으로 구성된 인기 팀이다. 솔라리처럼 전문 스트리머 팀은 아니지만, 이들은 리그오브레전드 레이디스 4강 진출팀이자, 마찬가지로 트위치 스트리머들로 구성된 ‘아카츠키’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경험이 있다.

이번 맞대결은 인벤 방송국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치 인벤 방송국 채널에서 26일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되며, 인벤 방송국 최광원 캐스터, '네클릿' 김민기 해설과 함께 ‘매드라이프’ 홍민기가 특별 해설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전은 5전 3선승 방식으로 진행되며, 트위치 팬 커뮤니티인 '트게더'에서는 승패 예측 이벤트가 진행된다. 결과를 맞춘 시청자들에게는 '슈퍼 갤럭시 애니 스킨코드' 30개가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솔라리와 2633의 친선전은 인벤 방송국 채널 이외에도 2633 선수들의 개인 스트리밍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