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란앤파트너스


3월 21일 란앤파트너스(안준한 대표)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이사장 김승종)은 제4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 사업설명회와 함께 글로벌 VR트렌드 및 WebVR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하는 ‘NRP × NTX Tech Talk 3회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 날 강연에서 87870의 CEO Andrew Kim 대표는 최근 주목받는 WebVR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펼쳤다. Andrew Kim 대표는 “VR/AR 시장의 규모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나 하드웨어 및 범용 플랫폼 부재로 시장 확산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그러나 WebVR이라는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급성장하는 기존의 Web, 모바일 시장과 VR을 연결해줄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 기술”이라 강조하였다.

한편 세미나에 초청되어 강연한 글로벌 WebVR 기업인 BYOND(이하 비욘드)의 Eran Galil CTO는 AR과 VR을 손쉽게 제작하는 비욘드 툴을 소개하며 “비욘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의 코딩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클라우드 솔루션의 장점을 활용하여 WebVR 및 모든 하드웨어와 OS 플랫폼으로 퍼블리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웠다. 란앤파트너스는 지난 NRP 1기 홈페이지를 비욘드 툴로 제작하여 홍보한 바 있으며, 비욘드 플랫폼 서비스를 국내에 진출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연이 끝나고 이어진 Byond Partnership Ceremony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업체 Divecore와 9blocks가 비욘드의 공인된 파트너로 선정되는 Certified Partners Ceremony가 이루어졌고, 이들은 국내 WebVR 홈페이지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한편 란앤파트너스는 4월부터 시작되는 성남산업진흥재단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GCX)에서 참여 스타트업들에게 비욘드를 소개하고,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비욘드 WebVR 홈페이지 제작 및 교육 관련 문의는 란앤파트너스(contact@lan.partners)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