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3-23 18:15
댓글 :
3

[GDC2018] 스마일게이트 신작 VR 잠입액션, '프로젝트 R' 시연 연상 최초공개

김규만,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18에서 자사의 신작 VR 게임 3종을 시연회를 통해 최초 공개하고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시연회에서 공개된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VR게임은 총 3종이었습니다. 자체 개발작인 '프로젝트 Y(가칭)' 및 '프로젝트 R(가칭)'과 함께, 북미의 VR게임 전문 개발사 'Phaser Lock Interactive(이하 PLI)'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판권을 확보한 '파이널 어썰트(Final Assault)' 까지 만나볼 수 있었죠.

그 중 'Project R'은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중인 잠입 액션 콘셉트의 VR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중세 시대의 도둑이 되어 경비병의 눈을 피해 각 스테이지마다 필요한 목표를 찾아 나서게 되죠. '잠입'이라는 주제에 맞게 경비병을 피해 숨고, 들키지 않게 이동하고, 어두운 곳에 숨어 있다가 적을 엄습하는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연회 장소를 찾은 인벤 취재팀은 스마일게이트의 또 다른 자체개발작 '프로젝트 Y'와 함께 '프로젝트 R'을 최초로 시연해 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R'의 시연 버전은 총 네 가지 스테이지로 준비되어 있었으며, 첫 세 개의 스테이지는 조작법 및 기본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는 튜토리얼로, 마지막 스테이지는 조금 더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형태였죠.

과연 스마일게이트가 새롭게 도전하는 '잠입 액션' VR 게임의 모습은 어떤지, 시연 영상을 통해 직접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352개 등록됨 (2018-04-26 ~ 2017-10-25)

틀을 뛰어넘어 일상 속에서 만나는 VR, 한국레노버 '스마트 디바이스' 발표회
포토뉴스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18-04-25 16:09
강남 잼투고에서 레노버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디바이스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다. 한국레노버의 강용남 대표의 발표로 진행된 본 행사는 미래를 이끄는 5가지의 핵심 트렌드로 스마트 오피스, .....
너의 공포가 들린다…사운드 기반 VR 스릴러 'Stifled' 24일 발매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5:47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S4용 소프트웨어 'Stifled' 한국어 버전을 2018년 4월 24일(화)에 발매한다. 해당 타이틀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드래곤플라이,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 참여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1:05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VR MAGIC PARK'의 동남아시장 교두보 마련을 위해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하는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24일 .....
[인터뷰]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곧 열릴 VR 콘텐츠 시장의 선두에 서고 싶다" [2]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4 09:33
최근 샤오미, 오큘러스, HTC, 삼성 등 많은 기업이 선과 휴대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 HMD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기계는 더욱 가벼워졌고, 게임을 즐기는 중 선에 걸려 넘어질 걱정도 없.....
드래곤플라이, '서울VR/AR엑스포' 체험존 운영 성료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23 12:30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린 'SEOUL VR∙AR EXPO'에서 자사의 'VR MAGIC PARK' 부스를 통한 High-Quality VR게임 6종의 체험존 운영 및 비즈니스 미팅을 마쳤다고 금일(2.....
[서울VR/AR엑스포] Project X,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서 4000여명 관람객 동원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 2018-04-23 10:51
[미디어 프론트 자료제공]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그리고 닷밀(대표 정해운)이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공동 참가해 개최기간동안 관람객이 4천여명이 다녀갔다. .....
[취재후] 아리송했던 제4차산업혁명, 보고 만지고 '즐겼다' [2]
칼럼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22 14:25
대한민국 최대 VR/AR 전문 전시회 & 컨퍼런스인 '서울 VR/AR EXPO 2018'이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VR/AR 엑스포 2018은 VR/AR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인 개발사, 투자사, .....
[서울VR/AR엑스포] 모두의 축제, 가상 현실 테마파크 속으로 [5]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04-20 22:01
놀랐습니다. 국내에서 이렇게 큰 VR/AR 행사가 열린 것에 한 번 놀랐고, 그 행사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기는 걸 보고 두 번 놀랐고, 그 행사가 마치 축제와도 같아서 마지막으로 놀랐습니다. 바로.....
[서울VR/AR엑스포] 직접 등장인물이 되어 관람하는 애니메이션, '버디VR'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20 20:55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등 콘텐츠의 혼합은 계속 시도되고 있으며, 그 경계는 모호해지고 있다. 특히 VR에서는 가상현실과 상호작용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어떤 경험을 전달.....
[서울VR/AR엑스포] "죽음의 골짜기 넘긴 VR, 융합으로 살아난다",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20 20:08
VR이 세간에 처음 등장했을 때의 충격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했다. 어릴적 영화에서나 보던 사이언스 픽션이 드디어 현실로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VR은 ‘미래적’이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
[서울VR/AR엑스포] 총 대신 마법봉을 휘둘러보자! '매직아레나 VR'
동영상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0 19:50
VR 게임 중 상당수는 FPS 게임입니다. 1인칭 시점이란 특징 덕분에 VR을 체감하기 가장 적합한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번 서울VR/AR엑스포에 참가한 개발사 중 상당수가 FPS 게임을 들고왔습니다.....
[서울VR/AR엑스포] 박인찬 본부장 "스페셜포스로 VR e스포츠 선도하겠다" [1]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0 19:42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방송/스트리밍 콘텐츠가 더해지며 E스포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VR 업계에서는 'VR E스포츠'의 가.....
[서울VR/AR엑스포] 곽기욱 비햅틱스 대표 "촉감까지 갖춰야 진짜 VR" [20]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0 19:19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는 VR 세상의 촉감을 구현하는 햅틱 기기 'X1 햅틱 슈트'가 등장한다. 영화 속 햅틱 슈트는 여러가지 충격과 아픔은 물론이고, 가상의 신체에 닿는 상대방의 부드러운 손길까지.....
[서울VR/AR엑스포] VR로 치매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주대 라이프미디어대학원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20 18:52
'치매'는 아직 정복되지 않은 슬프고 고통스러운 질병이다. 알츠하이머병 외에도 다양한 요인으로 치매가 발병할 수 있으며, 심지어 치료도 쉽지 않다. 환자들은 인지기능과 함께 과거의 기억들을 하나씩.....
[서울VR/AR엑스포] 애니메이션 IP로 글로벌 정조준, GREE VR 스튜디오 마사시 와타나베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20 18:25
VR은 다양한 가능성이 남아있는 시장이다. 의료, 교육, 패션, 그리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있다. 3차원의 가상 현실, 메타버스를 창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새로운 지평.....
[인터뷰] 페이크아이즈, "8명이 즐기는 모바일 VR FPS 개발중" [4]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20 18:23
현재 VR 개발사가 관심을 가진 분야 중 하나는 FPS입니다. 그동안 PC나 콘솔에서도 높은 몰입감을 줬던 FPS는 VR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죠. VR FPS 게임은 재밌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게임 특성상 사.....
[서울VR/AR엑스포] 레이싱 게임은 하고 싶은데 멀미가 걱정이라면? '스몰워즈 VR'
동영상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0 18:06
레이싱 게임만큼 VR의 특징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장르가 또 있을까. 많은 레이싱 게이머들은 어떻게 하면 사실적인 체험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온갖 장비를 들여놓곤 한다. 레이싱 휠과 발판은 기.....
[서울VR/AR엑스포] 둘이 협력해 탈출하라! VR 호러 방탈출 게임, '더 도어 VR' [3]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20 17:15
방 탈출 게임을 해본 적이 있나요? 공포의 정도는 테마마다 다르지만 '갇혀있다는 것' 만으로 왠지 으스스한 분위기의 방에서 퍼즐을 풀어 제한된 시간 안에 탈출해야 한다는 룰의 게임이지요. 모바일이.....
[서울VR/AR엑스포] 놀리는 놈, 놀라는 놈, 무서운 놈 '화이트데이: 담력시험' 체험기 [4]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20 16:58
나는 공포 게임이 싫다. 중요하니까 두 번 말한다. 나는 공포 게임이 싫다. 이전 지스타에서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플레이했을 때도 그랬고, 그 언젠가 '이빌위딘2'를 플레이했을 때도 그랬다. 무언가.....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9 다음   이전 6개월

VR용어 상식

시간은 흘러도 클래스는 영원하다 제닉스 STORMX M2 SE 게이밍마우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