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모든 직업 및 전문화의 기본 기술이나 특성이 어느정도 바뀌게 됩니다. 기존 기술이나 특성 중 몇몇은 삭제되는 대신 새로운 기술이나 특성이 등장하는 등 알파 서버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는 군단 이전에 존재했지만 사라졌던 기술들이 돌아오기도 하였습니다.

전사는 '전투의 외침'이 다시 돌아오며 사용 시 파티나 공격대 전원의 전투력이 1시간 동안 1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무기 전문화의 경우 회전베기가 특성으로 변경됨과 함께 재사용 대기시간과 분노 소모량이 늘어나고, 거인의 강타의 공격력과 지속시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두 늘어납니다.

분노 전문화의 경우 '격노'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대신 늘어나는 공격속도가 감소하며, 소용돌이 사용 후 적용되는 효과의 양이 감소합니다. 방어 전문화의 경우 고통 감내의 효과가 받는 피해의 일정량을 무시하는 것으로 변경되며, 방패 막기는 '결정적 방어'라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변경됩니다.

흑마법사의 '생명석'은 회복량이 증가하며, '생명력 전환'과 '파멸수호병 소환'이 삭제되고 '지옥불정령 소환'이 파괴 전문화 전용 기술로 변경됩니다. 고통 전문화의 경우 '영혼 흡수'의 생명력 회복량이 감소되고, '전염'이 '불안정한 고통'에 효과로 포함됩니다.

악마 전문화의 경우 '굴단의 손'에 소모되는 영혼의 조각이 감소되는 대신 소환되는 임프의 수도 줄어들며, 새로운 악마를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날뛰는 임프를 폭발시키는 '파열'은 기본 기술이 되며, 반대로 '파멸'은 특성이 됩니다. 파괴 전문화의 경우 '역류'가 기본 기술이 되는 대신 효과가 하향되며, '대혼란'은 소모되는 마나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아직 테스트 중인 사항으로, 완벽하게 번역이나 적용이 되지 않은 기술이나 특성이 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직업 - 전사


◆ 전문화 - 무기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분노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방어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직업 - 흑마법사


◆ 전문화 - 고통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악마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파괴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