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마의 도심지 '엘 아사하르(El Aazahar)'는 맵의 동쪽에 자리 잡고 있는 지역으로 적당한 규모에 많은 수의 건물들, 특히 창고형 건물이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 솔로는 물론 스쿼드 플레이 시에도 초반 파밍 지역으로 훌륭한 곳이다.

동쪽 끝에 위치해 있는 지역 특성상 자기장의 배치에 따라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지만 북, 서, 남쪽으로 크게 뚫려있는 도로들을 통해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자기장이 엘 아사하르를 끼고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자기장에 대한 대처가 비교적 쉬운 편이다.

이러한 이점들 덕분에 비행기의 루트에 따라 많은 인원이 몰릴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위험 부담이 있는 곳이지만 그런 만큼 초반 시가지 교전의 재미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파밍 지역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 황량한 적색 사막의 하얀 꽃, '엘 아사하르(El Aazahar)'


◆엘 아사하르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건물들이 밀집해 있으며 파밍 기대치가 높은 건물이 다수 존재함
ㄴ 자기장 범위 내에 들어갈 확률이 높은 편

= 단점
ㄴ 차량 생성 포인트는 많은 편이나 생성 확률이 낮은 편
ㄴ 비행기 루트에 따라 초반 교전이 불가피할 수 있음

= 주요 특징
ㄴ 사방의 절벽으로 지역을 둘러싸인 형태의 지형





■ 다양한 창고를 통해 빠른 파밍 가능! 미라마의 하얀 꽃 '엘 아사하르'

'엘 아사하르'라는 이름은 하얀 꽃 또는 오렌지 꽃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어떤 이유로 이러한 이름이 붙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지역 내에 소규모 산업 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것을 보아 특정한 제품을 생산하던 지역이고, 그와 관련해 붙은 지명일 가능성이 보인다.

지역 내에는 주택혁 건물과 창고형 건물이 다수 존재한다. 건물의 밀집도가 높고 배치가 단순한 편이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파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곳곳에 위치해 있는 창고형 건물들 위주로 파밍을 시도하면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단, 다양한 건물들로 인해 시야가 제한적인 곳이니 적이 존재한다면 경계를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또한 후반부 자기장이 지역을 포함하고 있을 경우 사방을 둘러싼 절벽을 통해 적이 접근할 수 있으며 저격을 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 맵에 동쪽에 위치한 '엘 아사하르'




● 파밍 루트

엘 아사하르는 크게 4개의 구역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북쪽, 중앙, 남쪽 구역과 남서쪽에 위치한 공장 구역이 있다. 각 구역에는 모두 크고 작은 창고형 건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곳을 낙하지점으로 선택해도 무방하다.

자신이 원하는 창고 위치에 적이 낙하했고 무기를 선점한 적에게 당하고 싶지 않다면 인근에 다른 창고 포인트에 낙하하면 된다.

지역과 지역의 인근에 낙하한 적이 경우에는 각 구역에 끝쪽 라인부터 차례로 파밍을 진행해도 좋다. 만약 첫 자기장이 지역과 먼 곳에 형성되었을 시에는 창고를 위주로 파밍을 진행한 뒤 지역 이탈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 크게 4개의 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 구역별로 밀집해 있는 건물을 통해 파밍



● 남쪽 및 공장 지역 건물 배치




● 중앙 지역 건물 배치





● 북쪽 지역 건물 배치



● 창고형 건물의 위치

▲ 크고 작은 창고형 건물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 차량 생성 포인트

지역 내에는 총 5개의 차량 포인트가 존재한다. 주택 단지 내에 3개의 포인트가 위치해 있으며 동쪽 도로변에 2개의 포인트가 있다.

자기장이 지역을 걸쳐 형성되면 무관하겠지만 서쪽으로 잡힐 경우 이동 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차량이 필수적이다. 때문에 각 차량 포인트를 숙지 한 뒤 필요한 경우 빠르게 차량을 획득할 필요가 있다.

생성되는 차량은 모두 도로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발견이 어렵지는 않으나 생성 확률 자체가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차량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 [A] 북쪽 지역 차량 포인트



◎ [B] 중앙 지역 창고 도로변 포인트



◎ [C] 동쪽 도로변 차량 포인트



◎ [D] 중앙 도로변 차량 포인트



◎ [E] 동쪽 도로변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엘 아사하르는 건물의 밀집도가 높다. 때문에 시야 확보가 원활히 되지 않기 때문에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건물 및 구조물의 옥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파쿠르를 통해 옥상 진입이 가능한 주택 건물이나 2층 창고 건물 또는 중앙에 위치한 구조물을 이용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하지만 오랜 시간 옥상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다. 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절벽의 높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곳에 적이 자리를 잡으면 지역 내의 시야 확보는 물론 옥상까지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후반 자기장이 엘 아사하르로 형성될 경우 미리 지역을 정리한 뒤 옥상에 고정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면 절벽을 통해 접근하는 적에게 노출될 확률이 매우 높다.



▲ 건물가 구조물의 옥상을 이용해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 엘 아사하르를 둘러싼 높은 절벽


▲ 절벽 위에서 옥상을 포함, 전체적인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자기장이 지역과 먼 곳에 배치되었을 경우 시간을 꾸준히 체크하고 늦지 않게 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차량의 생성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놓지 않으면 이동 중 자기장에 사망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도보로 지역을 이탈하는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절벽에 갇혀있는 형태의 지형이기 때문에 외부로 통하는 길이 제한적인데, 이를 이용하여 길목에 매복하고 있는 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충분히 시야를 유지하며 이동할 필요가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절벽에 존재하는 샛길로 안전하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 주변의 절벽 탓에 지역 이탈 방법이 한정적이다.



▲ 절벽에 존재하는 샛길을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