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게임개발 스튜디오 핸드메이드 게임의 신작 AR 퍼즐게임 ‘크렝가!: 광란의 항구’(CRANGAR!: Harbor Frenzy, 이하 크렝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전 세계 동시에 무료로 발매하였다.

크렝가는 젠가에 증강현실,다양한 속성의 컨테이너와 아이템을 합쳐서 새롭게 탄생시킨 캐주얼 AR 퍼즐 파티 게임이다.플레이어는 야적장에 쌓인 컨테이너 타워에서 목표 색의 컨테이너를 터치하여 밀어 떨어뜨려야 한다. 실제 공간에서 폰을 이리저리 움직여가며 컨테이너를 살살 밀어내는 재미가 특징으로,다양한 종류의 컨테이너, 아이템, 게임 모드가 더해져서 풍부한 도전거리를 제공한다.

핸드메이드 게임은 “크렝가는 재작년 VR로 발매되어 좋은 평을 받았지만, VR 자체의 접근성의 한계로 거의 알려지지 못했다.이에,게임의 재미는 유지하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AR 버전으로 컨버팅 하였다.영문 이름도 CRANGA가 아니라 CRANGAR이다”고 밝혔다.

VR버젼 크렝가는 뛰어난 작품성과 재미로 2016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VR게임잼에서 대상 및 제2회 융복합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인디케이드 유럽의 공식 선정작으로 선정되는 등,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크렝가는 지난주 공식 런칭한 구글의 AR Core 런칭 타이틀 프로모션에 포함되었다.AR Core는 갤럭시 S7, S7 Edge, S8, S8+, Note8, 구글 Pixel, Pixel XL, Pixel 2, Pixel 2 XL, LG V30, V30+과 호환 가능하며, iOS 버전은 추후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