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목) 음양사에서 신규 SSR 등급의 식신 추가와 함께 봄느낌이 물씬 드는 정원 스킨 등 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또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고, 고퀄리티의 식신 코스튬 또한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오래간만에 등장한 우미보즈 비밀던전도 검은달마에 목마른 유저들의 오아시스가 되고 있으며, 지역수집 업적 추가, 식신록 등급에 재료 탭 추가 등 유저 편의성도 추가됐다.


▲ 훤칠하게 생긴 미청년이 등장했다!



회복불가 디버프를 거는 공격형 식신 - 야마카제
100% 발동하는 치명타 스킬 보유

야마카제는 만레벨 기준 순수 공격력이 3404에 달할 정도로 강력한 공격형 식신이다. 또한, 속도 S등급에 체력 A등급을 보유했기에 극공형 식신 치고는 생존력도 제법 높은 편이다.

다만 치명타 등급이 D로 고작 1%에 지나지 않는데, 대신 야마카제는 치명타 발동 확률이 100%라는 엄청난 특혜를 지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즉, 다른 공격형 식신들처럼 치명타율에 고민할 필요없이 오직 치명피해 스탯만 집중해서 육성하면 된다는 의미다.

우선 평타 공격부터가 위협적인데, 2연타 공격인데다 기본 공격력 배율도 76%로 준수하다. 비슷한 연타계열 식신들은 특정 조건이 붙거나 혹은 기본 배율이 낮은 경우가 많은데, 야마카제는 아무런 패널티 없이 그냥 100%에 가까운 피해를 2연타로 사용한다.

패시브 스킬인 '열'은 디버프 식신에 대한 견제 용도로 야마카제가 기절 / 침묵 / 빙결 / 혼란 / 도발 / 수면 등을 해제할 경우 1턴간 공격력과 행동게이지가 급상승한다. 또한, 상대 식신중 남은 HP가 35% 이하인 적이 있으면 추가로 행동게이지가 35% 상승한다.

쉽게 말해 효과저항 없이 디버프에 걸리더라도 빠르게 자신의 속도를 올려 다음 디버프가 오기전에 반격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 스킬인 '참'은 야마카제의 간판격 스킬로 타겟이 된 적과 적 중에서 가장 HP가 낮은 적을 자동 추격하여 공격하는 스킬이다. 타겟 + HP낮은 적, 총 2명에게 피해를 주며, 피해를 준 적에게 100%(+효과적중) 확률로 파열 상태를 1턴간 부여한다.

파열 상태는 치유 효과가 100% 감소하는 스킬로 해당 상태에서는 회복이 들어와도 체력이 1만 차올라 실질적으로 상대의 회복 수단을 무효화 시키는 능력이다.

즉, 디버프에 어느정도 면역을 갖추면서 동시에 상대의 회복능력을 저하시켜 꾸준히 피해를 누적하는것으로 승리를 따내는 식신이다. 치명피해에만 신경써서 어혼을 맞추면 되므로 대미지도 절륜한 편이다.

단점으로는 참 스킬의 대미지 비율이 그리 높은 편이 아니고, 아라카와처럼 한 명의 적만 확실히 공격할 수 없으므로 한 번에 까다로운 적을 끊어내는 화력을 보유하진 못한다. 단기전보다는 중장기전을 바라보고 채용하는 식신이지만 기본 화력 자체가 대단히 높으므로 PvP에서 종횡무진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 코하쿠의 시선 - SSR 야마카제 편!

▲ 야마카제 스토리



음양사 공식 후원 토토? - 승부예측 이벤트
오로치의 역린과 곡옥 등 보상

새롭게 시작하는 이벤트는 총 2가지다. 그중 하나는 음양료에 소속된 회원들이 힘을 합쳐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수령하는 다함께 음양료 이벤트며, 다른 하나는 승부 예측! 이벤트다.

다함께 음양료의 경우 에전에 이미 진행된 적 있는 이벤트로 음양료에 소속된 회원들이 각자 던전 탐색, 각성 던전, 어혼 던전 등을 돌아 포인트를 모은 후, 음양료에 모인 포인트에 검은 달마와 랜덤 SSR 조각 등 보상을 받는다.

주의할 점으로는 이벤트 기간 중 음양료가 합병되면 이벤트 보상을 획득할 수 없고, 자신이 한 번 연결한 음양료는 이벤트 기간중 재변경이 불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9일(목)부터 4월 4일(수)까지며, 보상 획득은 이후 4월 5일(목)부터 받을 수 있다.


▲ 야마카제 상세 정보(※ 클릭하면 커집니다.)


▲ 최종보상은 검은달마와 랜덤 SSR 조각이다



두 번째 이벤트 승부예측! 이벤트는 본인이 보유한 금화를 걸고하는 이벤트로, 마을의 중앙에 위치한 토리이(신사 입구에 설치된 문) 근처의 개굴자기를 터치하여 볼 수 있다.

레드 팀과 블루 팀 양측에 식신들이 배치되어 있고, 자동 전투를 통해 진행되는 전투에서 이길 것으로 예상되는 팀을 골라 배팅하는 이벤트다.

승부 예측 이벤트는 2시간마다 진행되며, 한 번 끝난 전투는 자동으로 녹화된 영상을 통해 어떻게 전투가 진행됐는지 체크할 수 있다.

배팅은 2만 / 5만 / 10만 /20만 / 30만 중에서 하나를 걸 수 있고, 각각 걸었던 금화 액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각 진형에 있는 식신을 터치하면 상세 스탯 정보와 어혼 종류를 볼 수 있고, 하단에는 현재 각 팀에 몇명이 참여 했는지 숫자로 표기된다.

승부 예측시 참고해야 할 사항으로는 각 팀에 있는 식신들은 전부 40레벨에 각성 및 최대 레벨 스킬이 적용된 상태라는 것이다.

또한, 전투 중에 실제 PvP처럼 추가 피해 증가 및 치료 효과 감소 버프가 걸리며, 서로 교착 상태에 빠져 일정 라운드 동안 승부가 나지 않는 교착 상태에 들어가면 해당 시점에서 살아남은 식신이 많거나, 잔여 HP비율이 좀 더 높은 팀이 승리한다.

주의할 점으로는 자신이 걸었던 팀이 패배하면 금화를 돌려받을 수 없으니, 과하게 몰입하여 자신이 사용할 금화마저 모두 소진하지 말자. 이벤트 기간은 3월 29일(목)부터 4월 4일(수)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 마을에 있는 개굴자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 양 팀 중 한 팀에 금화를 걸어 이기면 보상을 받는 식이다



신규 코스튬 대량 투하! 비밀던전까지
코스튬 5종 추가 및 봄정원 스킨

봄바람이 불어온만큼 식신들도 새 단장에 나섰다. 우선 코스튬 상점에 자목동자 / 설동자 / 화조풍월 / 토리보의 코스튬이 등장했다.

SSR등급 식신은 코스튬 티켓 210개에 판매중이며, 토리보는 그보다 좀 더 저렴한 120개에 구입할 수 있다.


▲ 특히 화조풍월 코스튬의 경우 많은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기자의 경우 최근 PvP 에이스인 설동자에게 신상을 입혀줬다



우미보즈 신규 코스튬인 '핏빛 바다'는 코스튬 상점이 아닌 비밀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최종 10층까지 클리어하면 특전으로 받을 수 있고, 9층에서는 검은달마, 8층은 4성 하얀달마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비밀던전 난이도 자체는 이전에 나왔던 시시오 던전이나 아라카와 던전만큼 어렵지는 않은것으로 보인다. 특이한 점으로는 8층에서 유저가 사용하는 조합이 적으로 나온다는 점이다.


▶ 우미보즈 비밀던전 1~10층 클리어 공략 [95% 오토]

▲ 검은달마 헌터들의 오아시스인 비밀던전!


▲ 코스튬 자체의 퀄리티도 뛰어나다
(출처 : 팁과 노하우 '이매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