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나날이 스튜디오


나날이 스튜디오의 VR 게임 ‘후르츠어택 VR(Fruit Attacks VR)’이 지난 3월 15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게임은 정식출시 이후 현재 가상현실 카테고리 내 '신규인기게임'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중이며, 스팀 플랫폼의 추천게임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후르츠어택 VR’은 2014년 출시된 자사 모바일 게임 ‘후르츠어택’을 원작으로 한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이후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56만건 이상 기록, 전세계 130여 개국 앱스토어 ‘베스트 신규 게임’ 선정 등의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후르츠어택 VR’은 과일을 잡아먹는 지구인들에게 분노한 과일 외계인들이 지구를 침공하자 이에 맞설 유일한 무기인 스피커 로봇의 음파를 이용해 지구를 지킨다는 내용의 캐주얼 디펜스 VR 게임이다.

다양한 종류의 스피커 로봇을 적절하게 교체해가며 여러 특징을 가진 적들을 물리치는 속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HTC Vive와 Oculus Rift의 양손 컨트롤러를 이용해 곡선 궤적을 전략적으로 슈팅하는 독특한 조작 방식이 돋보인다. 개성 있는 세계관, 귀여운 캐릭터 등 온 가족이 플레이하기에 적절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는 것도 ‘후르츠어택 VR’만의 특징이다.

그동안 ‘샐리의 법칙’, ‘타임피쉬’ 등 독창적인 컨셉트의 모바일 게임들을 선보인 나날이 스튜디오는 이번 ‘후르츠어택 VR’로 VR 시장 첫 발걸음을 내디딘다. ‘후르츠어택 VR’은 스팀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주요 VR 기기 시장으로 진출함과 동시에 국내외 VR 아케이드 등을 통해 사용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게임은 현재 스팀 ‘가상현실’ 카테고리에 정식출시된 상태이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내려받고 다양한 소식도 접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몬스터 VR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