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스퀘어 에닉스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에 ‘파이널 판타지 XIII’와의 콜라보레이션 리전과 신규 직업 ‘코쿤 에비에이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이널판타지 XIII’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지난해 유저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또 다시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4월 1일(일) 오후 19시부터 적용된다. 특히 수많은 옵티마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라이트닝’이 멀티플레이에 강림,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고난이도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투 전문가 ‘라이트닝’은 상황에 맞게 ‘옵티마 체인지’를 구사해 전투 방식을 바꾸며, 전투 시작 시 파티원의 역할 구성에 따라 ‘옵티마 체인지’를 구현, 파티 구성에 따른 라이트닝 전략을 잘 파악해 대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 팬들의 호응 속 마무리된 ‘라이트닝 레저렉션’도 다시 한번 개최된다. 먼저 제 1탄 ‘라이트닝 레저렉션 전편’이 공개, 오는 6월 30일(토)까지 전편과 후편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 XIII의 시작의 땅 ‘행드 엣지’에서 입장이 가능한 ‘라이트닝 레저렉션 전편’은 크리스탈리움을 둘러싼 모험이 전개되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부스트 대소환 Featuring 삿즈?!’를 실시, 신규 직업 ‘코쿤 에비에이터’가 추가된다.

레인저 계열의 ‘코쿤 에비에이터’는 자신에게 부스트, 스나이프, 위크 웨폰을 부여하고 적에게 연속 대미지 및 강력한 브레이크 대미지를 가하는 강력한 필살기 ‘데스페라도’가 특징이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부스트 대소환 Featuring 삿즈?!’를 통해 FFXIII 콜라보 카드 1장이 보너스 지급된다. 콜라보 카드는 ▲레브로: FFXIII ▲가도: FFXIII ▲유쥬 & 마키: FFXIII ▲삿즈: FFXIII ▲바닐라: FFXIII ▲팡: FFXIII 등 6장으로 구성된다.

한편, 4월을 맞아 매월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어빌리티 카드 ▲파울랑다 ▲ 용궁공주 ▲ 아르케오에이비스 ▲ 크립스 ▲ 히미코 ▲페르세포네 등 6개가 어빌리티 상점에서 판매된다..

‘MOBIUS FINAL FANTASY’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