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에 레벨 추격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레벨 추격은 전투력 및 공력, 수양 획득 누적량과 레벨이 서버의 평균보다 적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혜택 및 보상을 부여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캐릭터의 레벨이 낮다면 레벨 추격 혜택을 통해 일일임무의 보상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70레벨 이후에는 별도의 '레벨 추격 퀘스트'를 통해 손쉽게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전투력, 공략 보상은 별도의 임무를 수행할 필요 없이 일일임무, 던전 공략 등 기존에 플레이해오던 콘텐츠들을 완수하면 추가적으로 보상을 주는 형태이다.

수양 보상의 경우에는 서버의 누적 수양보다 획득 수양이 적은 캐릭터에게 수양 획득량 두 배를 적용시켜 캐릭터의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있다.


▲ 유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레벨 추격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 혜택 대상자는 미니맵의 좌측에서 추가 혜택 목록을 확인 가능




레벨 추격, 일일 임무 추가 경험치와 퀘스트

레벨 추격 시스템은 서버의 봉인 레벨보다 캐릭터의 레벨이 낮은 41~83레벨 구간의 유저들에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레벨 봉인 시스템은 서버의 최고 레벨 유저에 따라 결정되는데, 현재는 이미 85레벨이 달성된 상태이므로 제한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의 레벨이 41레벨을 달성하면 매일 수행 가능한 일일임무의 경험치 보상이 증가한다. 경험치 추가는 행단임무를 제외한 문파 좌선, 소탕, 보충 경험치 3가지 항목에 적용이 된다.

최초 적용 레벨인 41부터 50까지의 레벨에서는 60%의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며 51~70레벨까지는 100%의 추가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일일임무의 경험치량이 상당한 편이기 때문에 레벨 추격의 혜택을 받으면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해졌다.


▲ 일일임무의 경험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70레벨 이후에는 '레벨 추격 퀘스트'가 가능해진다. 해당 퀘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인 서해 지역의 '대업'을 먼저 완수해야 한다.

레벨 추격 퀘스트는 전표가 소진되는 '명숙론'과 별도의 소모 재원이 없는 '기서록'으로 나뉜다. 각 퀘스트는 명숙론 3회, 기서록 2회로 일일 수행 횟수가 제한되며 이는 매일 낮 12시에 초기화된다.

단, 명숙론은 퀘스트를 수락할 때마다 차례로 50 / 100 / 150의 전표가 소모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퀘스트는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지 않더라도 수락 후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완료가된다. 또한 별도로 퀘스트를 진행을 생략하는 빠른 완료 시스템도 존재하는데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회 당 명숙론 - 300전표, 기서록 - 100전표를 지급해야 한다.

레벨 추격 퀘스트는 대량의 경험치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게임에 접속하면 최우선으로 완수해주는 것이 좋다.


▲ 70~83레벨의 유저는 레벨 추격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추격 퀘스트는 전표가 소모되는 '명숙론'과 무료인 '기서록'으로 구분된다.

▲ 퀘스트의 현황은 화면 우측의 콘텐츠에 표시가 된다.

▲ 레벨 추격 퀘스트 완료 시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




목표를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 획득! 전투력&공력 보상

캐릭터의 성장이 더뎌 전투력과 공력이 낮다면 다양한 임무를 완수해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투력과 공력을 올려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석모폄석과, 수양, 공헌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도전 항목이 개방된다.

도전 항목은 일반 및 도전 던전 공략, 방파 기부, 이벤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료 시 수양과 은량, 천괴폐, 강화 재료, 공헌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해하주 혈전, 주둔지 취협과 연회 등을 수행하면 금색 방파 선물을 획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수행해주는 것이 좋다.

보상 적용 대상자뿐만 아니라 해당 유저를 돕는 고레벨 유저의 혜택도 존재한다. 보상 대상자의 던전 공략을 협공을 통해 돕게 되면 추가적인 의협도 획득이 가능해진다.


▲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보너스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 보너스 임무 보상 목록


▲ 일반 던전 추가 보상 목록

▲ 각 보너스 임무 추가 보상 목록



캐릭터 성장의 밑거름, 수양을 두 배로 획득!

천애명월도에서 캐릭터가 성장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수양이다. 수양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급할 수 있지만 그를 상회하는 막대한 양의 수양이 소모되기 때문에 항상 부족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수양의 누적 획득량이 서버의 평균 누적 수양보다 적다면 수양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에게 혜택이 적용된 상태라면 수양 획득 가능 임무를 수행 시 기존의 수양치와 함께 100%의 추가 수양을 얻을 수 있다.

추가 수양은 일일 획득 가능량이 정해져 있으며 레벨에 따라 1~50레벨 - 1,500,000, 51~70레벨 2,000,000, 71레벨 이상 3,000,000으로 제한되어 있다.


▲ 정해진 양의 수양치를 100% 추가 획득 가능하다.

▲ 수양을 지급하는 활동 시 기존 보상과 함께 추가 수양을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