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플레이엑스포)가 참가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공개했다.

먼저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별도 과정을 통해 선발된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망 중소기업 공동관'이 운영된다. 해당 공동관에 참여한 기업들의 소개는 보도자료 및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전문 스트리머 부스 투어를 통해 현장의 모습을 생중계하고, 영상으로 제작하게 된다.

PlayX4 행사 당일 참관객들을 맞이하는 것 이외에도, 참가 기업들은 B2B 비즈매칭과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어 주력게임 및 신작 발표 기회와 함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팝업 스테이지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10만 명의 게이머와 관계자가 참여하는 ‘2018 플레이엑스포’는 5월 10일에서 13일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2018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650개사 1,100부스 규모로 모바일과 온라인게임은 물론 콘솔게임, 아케이드게임, 체감형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내 메인무대에서는 게임분야 멘토링컨퍼런스인 게임이야기콘서트, 유명게임개발자와 성우들이 출연하는 토크쇼, 유명스트리머가 참여하는 라이브쇼, e스포츠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