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파밍을 위해 여러 곳을 탐색할 필요가 없도록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맵 곳곳에 자동판매기가 배치된다. 자동판매기는 재료를 지급하고 아이템을 얻는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으로 재료만 많이 수집해도 일반부터 전설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게다가 기관단총, 권총, 돌격소총 종류 무기들에 첫 발포 정확도가 적용되어 이제 첫 사격 시 높은 명중률로 적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다. 대신 거리에 따른 피해량 감소율이 변동되었기 때문에 무기에 따라 가장 효율 좋은 거리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기간 한정 모드로 고폭탄 2탄이 등장하여 포화 속에서 살아남는 1인을 찾고 있다. 고폭탄 2탄에서는 폭발 무기만 등장하기 때문에 로켓 발사기부터 유도 미사일까지 평소 쉽게 구하기 힘들던 다양한 폭발 무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자동판매기 추가와 고폭탄 2탄 등 콘텐츠 업데이트] ◀ 바로가기

▲ 신개념 파밍 방식! 자동판매기의 등장.





■ 재료로 아이템을 구매한다! 자동판매기 추가

게임 내 콘텐츠 업데이트를 토해 자동판매기가 등장하면서 아이템 파밍에 새로운 길이 제시될 전망이다. 맵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자동판매기는 자원을 소모하여 아이템을 획득하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로, 아이템 탐색 없이 손쉽게 파밍이 가능하다.

자동판매기의 희귀도는 일반부터 전설까지 5개로 나눠지면, 그중 무작위로 정해진다. 자동판매기의 희귀도와 판매하는 아이템의 희귀도가 동일하기 때문에 더 높은 등급의 자동판매기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은 셈. 대신 희귀도에 따라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재료는 일반 등급 100개부터 전설 등급 500개까지 순차적으로 증가한다.

각 자동판매기에서는 동시에 3가지의 아이템을 판매하며, 목재, 석재, 금속 중 하나의 재료를 요구한다. 자동판매기의 아이템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판매 아이템의 종류는 빠르게 변경되기 때문에 잠시 후 다른 아이템 구매가 가능! 게다가 더 빠르게 물품을 변경하고 싶다면 곡괭이로 자동판매기를 때리면 된다.



▲ 재료를 넣으면 아이템을 얻는다.





■ 일부 무기에 첫 발포 정확도 적용!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 '전술 기관단총', '권총', '소음기 장착 권총', '리볼버', '핸드캐논', '돌격소총', '점사 돌격소총'까지 기관단총권총, 돌격소총 무기들에게 첫 발포 정확도가 적용된다. 첫 발포 정확도는 표적을 조준할 때, 멈춰있을 때, 최근 무기를 발사하지 않았을 때 발포 정확도가 100%로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사격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적 있다.

따라서 이제 움직이면서 해당 무기들을 사용하거나 연사로 이용할 때보다 멈춰서 정확한 조준 사격을 하는 게 압도적인 명중률을 보인다. 첫 발포 정확도가 활성화되면 조준을 위한 십자선이 안쪽으로 좁혀지면서 표시되므로, 사격 시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첫 발포 정확도가 적용된 만큼 거리에 따른 피해 하락 수치에서 변동이 일어났는데, 기관단총 종류는 24m부터 피해 하락이 발생! 35m는 80%, 50m는 65%의 피해를 보인다. 권총과 소음기 장착 권총은 28m부터 하락하기 시작해서 47.5m는 85%, 70m는 75%, 250m에서는 65% 수치로 피해가 낮아진다.

반면, 리볼버와 핸드캐논은 35m부터 피해 하락이 적용되며, 60m에서 70%, 85m에서는 40%로 급격히 피해가 낮아지는 걸 발견할 수 있다. 더불어 돌격소총 계열은 가장 먼 거리 사격이 가능하도록 50m부터 피해가 감소되고, 75m는 80%, 100m는 65%까지 낮아지는 피해량을 보게 된다. 게다가 첫 발포 정확도가 추가된 무기들은 헤드샷 피해 배수가 2.5배에서 2배로 감소됐다.


▲ 첫 발포 시 높은 명중률을 지닌다.





■ 폭탄이 난무한다! 기간 한정 고폭탄 2탄

스나이퍼 총격전 2탄이 종료되면서 새롭게 진행되는 기간 한정 모드는 고폭탄 2탄! 다양한 폭발 무기를 활용하여 전투가 진행된다. 이곳에서 비폭발 무기는 등장하지 않으며, 폭발에 의한 팀킬도 적용되지 않아 안심하고 폭탄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총 1분 50초로 초기 4번의 폭발 대기 시간이 감소하여 더 빠르게 폭발 무기 활용이 가능하고, 보급품에서 소비재 아이템이 평소보다 50%, 재료 100%, 전설 유도 미사일이 50%로 등장한다. 그리고 폭발 무기로 쉽게 파괴되는 건축을 위해 바닥에서 재료를 얻을 경우 목재, 석재, 금속을 각각 60개, 90개, 120개씩 획득하게 된다.

따라서 금속을 굉장히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재료 보급 빈도 역시 50% 증가! 더불어 탄약 보급 빈도까지 50% 상승하고, 로켓의 보급 수량이 평소보다 훨씬 많아진다. 대신 함정 보급 빈도는 50% 감소하며, 피해 함정은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등장 무기 중 수류탄, 충격 수류탄, 원격 조종 폭약의 출현율이 100% 증가했을 뿐 아니라 충격 수류탄을 바닥에서도 쉽게 구하게 되며, 로켓 발사기와 유도 미사일의 보급 빈도까지 100% 상향됐다. 고폭탄 2탄은 다양한 폭발 무기의 활용과 일반 모드에서 쉽게 찾지 못하던 유도 미사일까지 온갖 폭발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 솔로와 스쿼드로 참여할 수 있다.

▲ 유도 미사일을 쉽게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