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4월 5일(목) 식목일을 맞이해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무뿌리 수정의 비밀은 특정 지역에서 5분 이상 사냥 후 등장하는 수정을 처치해 보상을 받는 것이다. 보상은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운이 좋다면 비밀의 나무뿌리 큐브를 획득해 칭호 및 새싹 헤어 액세서리를 받을 수 있다.

이어서 클라페다 나무 축제도 진행한다. 4월 11일(수)까지 축복의 나무에 성장의 수정을 넣으면 나무나무 코스튬을 지급, 성목 성장의 수정은 마을 이벤트 도우미 NPC를 통해 하얀 발판을 밟아 200점을 얻으면 3개를 지급한다.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호풍환우부가 불속성 마법진과 오브젝트를 지우는 기능이 제거, 가디언의 물리 공격력 감소 패널티 삭제와 대미지 감소 특성이 추가되어 소드맨 트리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새퍼와 무고사의 스킬이 부조무기 공격력 영향이 받도록 변경됐으며, 아처와 클레릭 계열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됐다.


▲ 식목일 기념? 클라페다에 나무가 그려졌다!


스킬 딜레이가 감소됐다. 아처 레인저, 쿼렐슈터, 새퍼, 스카우트, 로그, 플레쳐, 슈바르츠라이터, 캐노니어, 하카펠, 메르겐이 포함됐고, 클레릭은 크리비, 프리스트, 보코르, 사두, 팔라딘, 무녀, 카발리스트, 인퀴지터, 도사, 질럿이 스킬 딜레이가 감소됐다.

소소한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호풍환우부는 불송석 마법진 오브젝트 지우기 기능 제거, 가디언은 물리 공격력 감소 페널티 삭제와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100% 상승된다. 가디언: 대미지 감소라는 특성을 통해 받는 대미지가 감소, 하이가드의 치명타 발생 감소 및 공격력 감소 패널티로 사라졌다.

바바리안의 야성은 2서클일때 2초마다 HP 50 회복, 3서클은 HP 100회복이라는 능력치가 붙었다. 새퍼와 무고사는 각 스킬이 보조무기의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 특성이 추가되어 스킬 사용시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무뿌리 수정의 비밀 이벤트가 시작됐다. 특정 이벤트 맵에서 5분간 사냥하면 비밀의 나무뿌리 수정이 나타나는데, 이를 처치해 특성 포인트 보상이나 칭호, 새싹 헤어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다.

미쉐칸 숲, 미르키티 농장, 내성곽지구, 티랄 수도원, 페디미안 외곽, 포슬린키스 숲, 노브리어 숲, 스팔빈가스 숲, 큰아귀 길, 피스티스 숲, 제2 마족수감소, 레타스 개울가, 테넷 화원, 기티스의 개척지, 내성벽 제8구역, 파우피스 나루, 대왕의 관문, 이기티 연안, 파마르 숲, 쇠락한 르귄가문의 저택, 강철 고원, 코발트 숲, 자카리엘 교차로, 그리나스 숲길, 티메리스 사원, 제라하까지 이곳 맵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된다.


▲ 출처: 명량명량해

▲ 수정을 파괴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4월 5일 식목일에 클라페다 나무 축제도 시작됐다. 11일(수)까지 나무에 성장의 수정을 '나무야' 글자가 새겨진 나무나무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능력은 없지만, 한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코스튬이라 이번 기회에 얻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3~4주 차 자라나라 나무나무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존의 몬스터를 처치해 얻는 수정과 달리, 클라페다 광장의 NPC에게 말을 걸어 기믹 이벤트를 진행해야 한다. 3분 내에 하얀 발판을 밟아 200점 이상을 유지해두면 수정 3개를 획득할 수 있고, 이번 보상은 강화용 카드, 젬 연마제, 다이아몬드 모루도 얻을 수 있다.


▲ 3분내로 하얀 발판에 올라서 점수 200점을 유지하면 된다.

▲ 성목 큐브는 다이아몬드 모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