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의 많은 무기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는 로켓 발사기인 텐데, 이를 변형시킨 '유도 미사일'은 발사된 로켓을 직접 조종하는 특별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유저가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을 쫓아가서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며, 하늘을 날면서 주위를 탐색할 수도 있다.

대신 로켓을 조종하는 동안 캐릭터가 무방비하게 방치되는 위험도 있으므로, 반드시 숨어서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는 공격이 불가능한 각도는 물론 확인도 힘든 장거리까지 유도 미사일로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여 현재 가장 강력한 무기로 손꼽히고 있다.


▲ 유도 미사일은 현재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다.





■ 유도 미사일, 직접 조종으로 탐색부터 정확한 타격까지!

● '유도 미사일' 특징

1. 자신이 직접 발사된 로켓을 조종할 수 있다.
2. 꽤 오랜 비행으로 적 탐색부터 장거리 타격이 가능하다.
3. 로켓 조종 시 캐릭터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4. 로켓 발사기에 비해 조금 낮은 피해를 보이지만, 충분히 강력하다.



에픽과 전설 2가지 등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유도 미사일은 로켓 발사기와 유사한 폭발 무기지만, 발사된 로켓을 유저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유도 미사일을 발사하면 유저는 즉시 로켓의 시점으로 조종 모드에 들어가서 캐릭터는 제자리에 멈추고, 로켓으로 하늘을 마음껏 날아다니게 된다.

발사된 로켓이 유지되는 시간은 최대 18초로 해당 시간이 지나면 어디에 부딪치지 않아도 폭발한다. 따라서 로켓을 조종할 땐 시간을 무시할 수 없고, 이는 로켓 조종 시 중앙에 흰색 게이지가 감소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로켓의 체력은 100으로, 적의 공격을 받으면 폭발할 수 있다.

로켓 발사기와 마찬가지로 로켓의 속도는 눈으로 확인이 가능할 만큼 느린 편이며, 조종 시 급격한 방향 전환은 어려운 편. 더불어 유도 미사일의 로켓은 붉은색 빛을 발산하고 있어서 다른 로켓과 확실히 구분할 수 있고, 발사 간격은 3.13초로 연사가 불가능한 수준이다. 하지만 로켓을 조종하여 움직이는 시간이 있기에 3초가 넘는 발사 간격을 실제로 체감할 틈은 없다.

게다가 유탄 발사기는 건축 파괴 성능도 뛰어난데, 사실 직접 조종이란 장점을 제외하면 피해, 환경 파괴 등 로켓 발사기가 더 위력적인 성능을 지닌다. 하지만 유탄 발사기 역시 보호막이 없는 유저를 한 번에 쓰러트릴 만큼 충분히 강력한 피해를 보이기에 위력에서도 아쉽다고 말할 수는 없는 상황. 등급에 따라 에픽 105, 전설은 110의 피해로, 같은 등급의 로켓 발사기보다 11 낮은 수치를 보인다.


▲ 로켓을 직접 조종하여 정확하게 명중시킨다.



18초 동안 마음껏 하늘을 날며 로켓을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도 미사일은 장거리 타격 무기로 적합하다. 일반적으로는 공격하기 힘든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다양한 각도, 엄폐물 및 건물 내부의 적까지 얼마든지 공격이 가능하다.

게다가 로켓을 조종하며 하늘에서 주위 적을 탐색하는 등 여러 상황에 활용이 가능한데, 주의할 점은 적에게 들키지 않게 숨어서 사용해야 하는 것. 캐릭터는 로켓 조종 시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적에게 위치를 들키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다. 따라서 캐릭터 은폐는 유도 미사일 사용의 필수 조건인 셈.

그렇기 때문에 건물에 들어가거나 건축으로 몸을 숨긴 후 창문 같은 틈을 사용해 로켓을 발사시키는 편이다. 로켓을 조종할 때는 발사 위치가 들통나지 않도록 적과의 직선거리로 이동하기보단 선회하여 타격하는 게 좋으며, 적이 눈치채지 못하게 뒤 또는 위에서 접근하는 게 유용하다.

목표 타격 시 적 캐릭터를 직접 명중시키기보단 폭발 범위를 고려한 가까운 거리의 땅, 벽 등에 충돌하는 편이 더 피해를 입히기 쉽다. 아군이 있다면 적의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에 명중시키기 훨씬 수월해지며, 솔로부터 듀오, 스쿼드까지 모든 모드에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또한, 직접 조종 때문에 연속 발사가 어려운 면이 있지만, 로켓 경로를 목표에 맞춘 뒤 조종을 해제한 후 다음 로켓을 발사하는 방법으로 좀 더 빠른 활용이 가능하다.






적과 마주 보는 근, 중거리 상황에서는 로켓 발사기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유도 미사일은 한 마디로 장거리 특화 폭발 무기라고 말할 수 있다. 덕분에 폭풍의 눈이 작아져서 숨을 곳이 없는 경기 후반부에는 미리 건축물을 짓지 못했거나 선제공격을 받을 시 활용도가 떨어진다.

단순한 뜀박질로 유도 미사일을 떨쳐내기는 힘들기 때문에 날아오는 로켓을 상대할 땐 빠르게 벽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유도 미사일 로켓의 위치를 확인 후 다가오는 것을 주시하다가 순간적으로 벽을 세워 막는 것. 이때 너무 일찍 벽을 만들면 로켓의 방향을 틀어 다른 각도로 공격해 올 수 있으므로 로켓이 근접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다.

특히 폭발 범위에 휘말리지 않게 벽은 생성과 동시에 캐릭터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게 좋은데, 유도 미사일은 연속 발사가 힘들기 때문에 한 발씩 차분히 막으며 이동하면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로켓을 조종하는 캐릭터의 위치를 파악 후 반격을 가하거나, 로켓 조종 시간을 벗어날 만큼 멀리 도망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