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의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었다.

모든 포스트 시즌 진출팀이 확정된 상태에서, 마지막 날에는 포스트 시즌 진출팀들의 순위를 결정하는 의미의 경기가 진행되었다. 1경기에는 디비전 A의 2위를 놓고 X6 Gaming(X6)과 Meta Bellum이, 2경기에는 O2 Ardeont(아디언트)와 Seven이 맞붙었다.

포스트시즌 상대가 결정되는 중요한 경기들이 이어진 가운데, X6와 세븐이 안정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승리하며 모두 각 디비전에서 2위를 확보하였다. 정규 시즌을 모두 마친 컨텐더스는 오는 4월 20일(금) 오후 6시부터 각 디비전 상위 4개 팀들이 참가하는 8강 플레이오프에 돌입하게 되었다.




X6와 Meta Bellum의 첫 세트 전장은 일리오스였다. 일리오스 전장의 주인공은 X6의 GodSB였다. 첫 폐허 맵에서는 위도우메이커 대결을 압도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고, 이어진 등대 전장에서는 Nosmite의 라인하르트와 함께 리퍼로 호흡을 맞추면서 X6가 2:0으로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전장은 할리우드였다. Meta Bellum은 NA1ST의 자리야와 솜브라, 그리고 CCJ의 위도우-트레이서를 통해서 2점까지를 확보하지만, 마지막 구간 등장한 GodSB의 위도우와 BQB의 솜브라에 지속적으로 흐름이 끊기면서 목적지 도착에 실패한다. 공격에 나선 X6는 BQB의 로드호그와 BEBE의 모이라가 활약하면서 차량 점령에 성공하고, 마지막 구간에서 Nosmite의 윈스턴과 Ria의 디바가 상대 탱-힐 라인을 잡는 결정적인 활약을 선보이면서 2세트까지 잡는 데 성공한다.

2:0의 상황에서 Meta Bellum이 선택한 전장은 아누비스 신전이었다. 이곳에서도 GodSB와 BQB의 위도우-솜브라가 빛을 발했다. 주요 순간마다 위도우의 암살과 솜브라의 해킹-EMP가 이어졌고, 이를 Nosmite와 Ria의 디바가 정리하면서 Meta Bellum에게 A거점조차 허락하지 않고 완막에 성공한다. 이어진 공격도 빠르게 성공한 X6는 3세트까지 따내며 디비전 A의 2위를 확보한다.

쓰레기촌에서 진행된 마지막 세트, Meta Bellum은 패했지만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초반 Glister의 겐지에 다소 고전했으나, CCJ의 위도우와 NA1ST의 겐지, 그리고 Rio의 오리사와 Hoon의 로드호그가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주며 마지막 거점 전까지 화물을 이끈다. 이어진 X6의 공격은 Meta Bellum보다 빠른 템포로 진행되었으나, 마지막 고비에서 Aimgod의 젠야타와 함께 NA1ST의 겐지가 힘을 내면서 공격을 막고 마지막 세트를 잡아낸다.




아디언트와 세븐의 첫 전장도 일리오스였다. 등대 맵에서는 Evo의 라인하르트와 Bazzi의 리퍼를 중심으로 단단하게 조합을 구성한 세븐이 계획적인 궁 배분으로 점령에 성공, 이어진 폐허 전장에서도 Bazzi의 위도우가 맹활약하면서 세븐이 2:0으로 첫 세트를 가져간다.

2세트 전장은 할리우드였다. 양 팀 모두 위도우 대결에 자신이 있었던 만큼, 게임은 Bazzi와 Climax의 위도우 대결 양상으로 진행되었다. 일진일퇴를 거듭하는 저격 대결 속에 Bazzi가 미세하게 우세를 잡았고, 결국 아디언트의 공격은 2점에서 막히게 된다. 세븐의 공격에서는 먼저 자리를 잡은 Climax의 위도우가 위력을 뿜어냈으나, TTUBA의 겐지가 계속해서 변수를 만들면서 공격에 성공, 세트 스코어를 2:0으로 만든다.

패배 위기에 몰린 아디언트가 선택한 3세트 전장은 호라이즌 달 기지였다. 아디언트는 Yakpung과 Hoombaba의 탱커 라인을 주축으로 Stellar의 솜브라가 활약하면서 B거점까지 모두 점령하는 듯 했으나, TTUBA의 나노강화제 용검 활약으로 인해서 아쉽게 마지막 거점 점령에 실패한다. 공격에 나선 세븐은 Revenge가 모이라를 기용, Bazzi의 트레이서-TTUBA의 겐지와 함께 힘으로 밀어내는 조합을 선보이면서 순식간에 B거점까지 점령에 성공, 이날 승리를 확보한다.

마지막 세트 전장은 쓰레기촌이었다. 정규 시즌 마지막 공격에 나선 아디언트의 기세는 매서웠다. 특히 Hoombaba의 로드호그가 분전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선봉에 나섰고, 결국 3분 4초를 남기고 화물을 끝까지 밀면서 공격에 성공한다. 그러나 세븐 또한 위도우-겐지의 활약 속에서 공격에 성공하고, 게임은 연장전으로 접어 든다. 1분의 공격 시간을 받은 세븐은 Bazzi의 위도우 엄호 속에 2점을 따내고, 이어진 아디언트의 공격도 Bazzi의 위도우가 원맨쇼에 가까운 활약을 보이며 방어에 성공, 4:0의 완승을 거둔다.


▲ 중요한 순간마다 결정적인 활약을 보인 Bazzi!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마지막 주 3일차 경기 결과

1경기 X6 Gaming 3 vs 1 Meta Bellum
1세트 X6 Gaming 승 vs 패 Meta Bellum - 일리오스
2세트 X6 Gaming 승 vs 패 Meta Bellum - 할리우드
3세트 X6 Gaming 승 vs 패 Meta Bellum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X6 Gaming 패 vs 승 Meta Bellum - 쓰레기촌

2경기 O2 Ardeont 0 vs 4 Seven
1세트 O2 Ardeont 패 vs 승 Seven - 일리오스
2세트 O2 Ardeont 패 vs 승 Seven - 할리우드
3세트 O2 Ardeont 패 vs 승 Seven - 호라이즌 달 기지
4세트 O2 Ardeont 패 vs 승 Seven - 쓰레기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