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단계와 보상이 같지만 획득 확률이 더 증가한 7단계 보상


새롭게 추가된 고대인의 미궁 7~8단계 권장 전투력은 각각 2,800과 3,300이다. 6단계와 비교하면 권장 전투력의 폭이 꽤 큰 편인데, 그만큼 보상도 강화됐다. 7단계의 보상은 6단계와 같지만 '획득 확률'이 증가했다고 표기된다. 8단계는 크자카가 드랍하는 '신화 유물'이 추가됐다.

아마 용사(상위 3%) 정도의 유저라면 7단계 정도는 널널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투력 2,800 기준으로 6단계와 비교하면 HP가 조금 닳는 정도. 웨이브 몬스터에게 일점사를 당하거나 카부아밀레스의 모든 공격을 탱킹하는 것이 아니라면 죽을 일도 거의 없다.

다만, 몬스터의 공격력이 전체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유물이 먼저 파괴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 외곽으로 유인하여 처치하는 것이 안전하다. 파티원이 모두 권장 전투력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보스 전투만 2~3분 정도 소요된다.

문제는 권장 전투력을 무려 3,300이나 요구하는 8단계다. 카부아밀레스만 구석으로 유인하고, 좀 강력해 보이는 공격만 잘 회피한다면 평균 전투력 2,757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했다. 물론, 시간 대비 효율은 좋은 편이 아니었다. 처음에는 카부아밀레스의 공격을 곧이곧대로 맞았다가 그대로 마을로 직행하고 유물이 깨지는 등 실패를 맛봤다. 이후 상급 물약을 챙긴 후 다시 도전했을 때 클리어까지 약 10분 정도가 소요됐다.

▲ 신화 유물은 8단계에서 얻을 수 있다


8단계에서 중요한 점은 웨이브 몬스터가 여러마리 나올 때 유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HP가 많은 입구쪽 석상 몬스터에게 일점사를 당하지 않는 것이다. 이후 카부아밀레스를 구석으로 유인하여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7단계도 그렇지만 공격력이 더 강력해진 카부아밀레스의 공격 몇 번이면 유물이 금세 깨지고 만다.

거리가 약간 벌려졌을 때 양손의 칼날을 드릴처럼 날리는 공격은 방어력 1,460(능력 개방 포함)에 HP 4,580의 자이언트가 한방에 즉사할 정도로 강력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카부아밀레스의 공격 중, 점프 후 찍는 2가지 형태의 공격은 매우 위협적이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회피를 활용해야 한다.

8단계를 클리어한 인벤팀의 전투력은 워리어 2,936, 자이언트 2,840, 위치 2,778, 발키리 2,680, 무사 2,552였으며, 발키리와 무사, 위치가 각 1번씩 카부아밀레스의 공격으로 죽음을 경험했다. 위 전투력 수치는 능력 개방으로 오르는 공격력/방어력은 뺀 수치다. 전투력 3,000 이하 5명으로 8단계를 클리어하려면 길드원 또는 지인과 함께해야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 확실히 웨이브 몬스터를 처치하는 시간도 늘었다

▲ 그럭저럭 버틸만했던 카부아밀레스의 베기 공격

▲ 점프 후 노란색 에너지(?)를 뿜는 장판 공격은 유물/캐릭터에게 매우 위협적

▲ 카부아밀레스의 드릴 공격(?)은 매우 위험하다

▲ 드릴 공격(?)은 거리가 약간 멀어졌을 때 사용, 유인할 때 특히 조심!

▲ 8단계 클리어 보상, 방을 생성한 캐릭터는 고대금주화 34개를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