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4-20 19:50
댓글 :
0

[서울VR/AR엑스포] 총 대신 마법봉을 휘둘러보자! '매직아레나 VR'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VR 게임 중 상당수는 FPS 게임입니다. 1인칭 시점이란 특징 덕분에 VR을 체감하기 가장 적합한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번 서울VR/AR엑스포에 참가한 개발사 중 상당수가 FPS 게임을 들고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다릅니다. FPS 장르랄 수 있지만 총 대신 다른 무기를 들고 있습니다. 바로, 마법봉입니다.

'매직아레나 VR'은 사실적인 VR 게임들과는 좀 달랐습니다. 그래픽도 로우폴리곤에 가까워서 흔히 말하는 사실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는 VR과는 다른 느낌이었죠.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했습니다.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 바로 재미만큼은 확실했다는 거죠.

게임은 2명이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텔레포트 시스템을 이용해 이동하며, 2개의 마법으로 제한시간 내에 상대의 체력을 더 많이 줄인 쪽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마법은 MP를 이용하기에 무제한으로 쓸 수 없고 MP가 줄어들면 회복할 때까지 잠시 몸을 피해야 합니다. 여러모로 FPS에 충실하면서도 '매직아레나 VR'만의 요소가 느껴지는 시스템입니다.

▲ 텔레포트 방식으로 이동하거나

▲ 이렇게 나무 뒤로 숨을 수도 있습니다

▲ 화염구를 날리는 상대를 발견!

얼핏 캐주얼한 FPS 게임인 '매직아레나 VR'이었습니다만, 가장 큰 특징은 게임이 끝나고야 알 수 있었습니다. 전혀 멀미가 없었다는 사실이죠. 실제로 함께 체험한 기자에게 되묻자 자신도 전혀 멀미를 느끼지 않았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로우 폴리곤으로 배겨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졌기에 텔레포트 방식이면 으레 발생한 멀미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던 거죠.

이러한 멀미가 느껴지지 않는 것과 더불어 텔레포트로 순식간에 이동하고 다양한 마법을 쓸 수 있는 점 덕분에 '매직아레나 VR'은 예상외의 재미를 안겨줬습니다. 어지간히 그래픽이 좋은 VR FPS 게임 못지않을 정도였으니까요.

약 3분간 진행된 '매직아레나 VR'은 짧다면 짧지만, 시종일관 유쾌함을 느낄 수 있는 VR 게임이었습니다. 기존의 정립된 VR FPS의 틀을 살짝 비튼 덕분인지 새로움을 느낄 수 있었고 결과 역시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직 완벽하진 않았습니다. VR의 가장 큰 단점인 신기하다는 감정, 그 이상으로는 넘어가지 않았으니까요.

그럼에도 '매직아레나 VR'은 여러모로 고민할 거리를 던져준 FPS 게임이었습니다. 반드시 그래픽이 좋은 VR 게임이 능사는 아니란 걸 말이죠. 여전히 발전 중인 '매직아레나 VR'. 언젠가는 더 완벽해진 모습으로 만나길 기대해봅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리뷰] '아머'의 개념을 완전히 새롭게! 새련된 디자인 'MSI,.. [1] 송성호,이상철 (it@inven.co.kr) 10-16
[인터뷰] "창작도 기술이다" 번지 '제이미 로' 리드 컨셉 아티스.. [0] 정재훈,김수진 (desk@inven.co.kr) 10-16
[뉴스] 손가락으로 슥~하면 완성되는 '블레스 모바일' 커스터.. [1] 이두현 (Biit@inven.co.kr) 10-16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부터 프로스트펑크까지, IGC 2018 1.. [0] 김수진 (Eonn@inven.co.kr) 10-16
[뉴스] 넥스트 스테이지, 그들이 언리얼로 게임을 만드는 이유.. [2] 윤홍만 (Nowl@inven.co.kr) 10-16
[뉴스] "숫자에도 감정이입할 수 있다" '프로스트펑크'의 시나.. [2] 허재민,김수진 (desk@inven.co.kr) 10-16
[뉴스] 블루홀 10년차 직원, 1인 개발자로 홀로서기 - '파더메.. [7] 장민영 (Irro@inven.co.kr) 10-16
[뉴스] 심층 강화학습 활용한 AI, "1주일이면 프로게이머 뛰어.. [1] 박광석 (Robiin@inven.co.kr) 10-16
[뉴스] 컨셉 아티스트, 그리고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세계 [2] 정재훈, 김수진 (desk@inven.co.kr) 10-16
[뉴스] 북미 게이머, 데차를 만나다! ESC 2018 데스티니 차일.. [5] 닉 도라지오,백지은 (desk@inven.co.kr) 10-16
[뉴스] 'AMD 장패드 전원증정!' 17일 라데온 강연 미리보기 [7] 박태학 (Karp@inven.co.kr) 10-16
[뉴스] "게임 개발 노하우 대공개!" IGC 2018 2일 차 강연 미.. [4] 윤홍만 (Nowl@inven.co.kr) 10-16
[동영상] 대악마가 닌텐도에 강림, '디아블로3' 스위치 리미티드.. [29] 강승진 (Looa@inven.co.kr) 10-16
[뉴스] 넥슨, 서든어택 불법 프로그램 법적 대응 강화... 이용.. [17] 박태균 (Laff@inven.co.kr) 10-16
[뉴스] 조이시티, '프로젝트 블레스 모바일' 캐릭터 커스터마.. [18] 박태균 (Laff@inven.co.kr) 10-16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