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8강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메타 벨리움과 세븐의 1경기에서는 풀세트 풀라운드의 접전 끝에 메타 벨리움이 3:2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고, 2경기에서는 침착한 플레이로 페이스를 이어간 X6-게이밍(이하 X6)이 폭시즈를 3:0으로 제압하며 4강으로 향했다.


세븐과 메타 벨리움의 1경기, 1세트 전장은 리장 타워였다. 1라운드부터 점령지를 쉼없이 주고받는 치열한 힘싸움이 벌어졌다. 와중에 세븐이 먼저 99%를 달성했지만, 메타 벨리움의 완벽한 궁극기 연계가 역전승을 만들었다. 2라운드도 비슷한 흐름으로 진행되며 메타 벨리움이 1세트를 선취했다. 선점령을 놓친 메타 벨리움은 97%의 점령도에서 세븐을 밀어낸 후, 한타에서 연달아 압승을 거두며 또다시 역전승을 해냈다.

아이헨발데에서 세븐의 선공으로 2세트가 시작됐다. 화불 출발은 순조로웠으나 경유지 앞에서 한 번, 최종 목적지 앞에서 한 번 메타 벨리움의 수비에 저지당하며 28초를 남기고 3점을 획득했다. 공격을 맞이한 메타 벨리움은 기세를 올리며 거침없이 화물을 밀었다. 그러나 반전은 최종 목적지 앞에 있었다. 세븐의 영웅들이 발군의 집중력을 뽐내며 철통 수비를 해낸 것. 세븐은 약 5분에 달했던 메타 벨리움의 공세를 모두 막아내며 세트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하나무라에서 진행된 3세트의 주인공은 세븐이었다. 메타 벨리움이 화끈한 공격력으로 A거점을 단번에 뚫어낸 후 B거점으로 향했다. 그러나 '배찌'의 위도우메이커가 날카로운 에임을 뽐내며 메타 벨리움의 2점 획득을 저지했다. 이어진 세븐의 공격은 순탄치 않았다. 간신히 A거점을 뚫어낸 후로도 한동안 헤매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세븐은 메타 벨리움의 궁극기가 다수 빠진 타이밍을 노려 한 점 돌파에 성공하며 3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쓰레기촌에서 메타 벨리움의 선공으로 4세트가 시작됐다. 메타 벨리움이 완막의 위기에서 간신히 1점을 획득한 후, 화물을 그대로 최종 목적지까지 밀어 넣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세븐의 공격은 더없이 날카로웠고, 두 번째 경유지까지 큰 어려움 없이 화물을 전진시켰다. 그러나 메타 벨리움의 필사적인 저항은 세븐의 마무리를 번번이 막아냈고, 결국 세븐의 공격은 2점으로 끝나며 승부는 5세트로 향했다.

승패가 결정되는 5세트의 전장은 오아시스였다. 1라운드, 리장 타워에서 줄곧 선점령을 내줬던 메타 벨리움이 선점령에 성공해 97%까지 점령도를 끌어올렸다. 세븐이 점령지를 탈환하며 1세트에서의 역전패를 그대로 되갚아주는 듯했으나, 메타 벨리움이 이내 재탈환하며 선취했다. 이후 세븐이 2라운드를 100:0 완승으로 순식간에 끝내며 3라운드가 시작됐다. 마지막 라운드답게 양 팀이 모든 것을 쏟아부은 혈전이 펼쳐진 가운데, 마지막 교전에서 메타 벨리움이 세븐을 밀어내며 극적 승리를 거뒀다.


폭시즈와 X6의 2경기가 시작됐다. 오아시스에서 펼쳐진 1세트는 X6가 빠르게 득점에 성공했다. 1라운드, 양 팀이 한동안 점령지를 주고받으며 비슷한 점령도를 쌓아갔다. 그러나 X6가 점령지를 가져온 상태에서 'BQB'의 솜브라가 해킹을 통해 '펌플'의 윈스턴을 깔끔하게 제압하며 폭시즈의 리스폰이 꼬였고, 이내 X6가 1라운드를 가져왔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X6가 힘싸움 우위를 보이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 전장은 눔바니였다. 폭시즈의 선공은 메르시가 없는 X6의 조합을 단번에 뚫어내고 화물을 출발시켰다. 순조로웠던 초반과 달리 폭시즈의 중후반은 신통치 않았다. X6의 수비에 한동안 가로막혔던 폭시즈는 간신히 경유지를 뚫어낸 후 2점으로 공격을 끝냈다. X6 역시 화물을 경유지까지 손쉽게 넣었지만, 4분이라는 넉넉한 공격 시간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위한 한 방을 만들지 못했다. 그러나 최후의 교전에서 끝끝내 폭시즈의 영웅들을 제압하고 2세트를 승리했다.

X6가 세트스코어 2:0으로 앞서가며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3세트가 시작됐다. 폭시즈가 A거점을 순식간에 점령한 후 곧바로 B거점까지 노렸다. 그러나 '사신' 솜브라의 EMP가 무위로 돌아가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고, 이후로도 EMP는 아무런 이득도 보지 못하며 35%의 B거점 점령도로 공격을 끝냈다. 이어진 X6의 공격, A거점을 빠르게 내준 폭시즈가 필사의 저항을 펼쳤지만 6분 30초에 달하는 시간을 전부 감당하기엔 무리였다. 결국 X6가 3세트까지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8강 1일 차 결과

1경기 Seven 2 vs 3 메타 벨리움
1세트 Seven 패 vs 승 Meta Bellum - 리장 타워
2세트 Seven 승 vs 패 Meta Bellum - 아이헨발데
3세트 Seven 승 vs 패 Meta Bellum - 하나무라
4세트 Seven 패 vs 승 Meta Bellum - 쓰레기촌
5세트 Seven 패 vs 승 Meta Bellum - 오아시스

2경기 Foxes 0 vs 3 X6-Gaming
1세트 Foxes 패 vs 승 X6-Gaming - 일리오스
2세트 Foxes 패 vs 승 X6-Gaming - 눔바니
3세트 Foxes 패 vs 승 X6-Gaming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