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로 '염색 시스템'이 추가됐다. 염색 시스템을 이용하면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의상과 무기 아이템의 색을 변경할 수 있어 같은 의상과 무기라도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현재로서는 염색하는데 필요한 '팔레트' 제작과 염색의 '미리보기'만 가능한 상태이며, 실제 적용은 다음 주 업데이트에 진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적용만 불가능할 뿐이고, 지금이라도 염색의 과정을 진행하고, 염색된 의상과 무기를 미리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다.

염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영지에서 '염색 공방'을 설치해야 한다. 설치된 염색 공방에서는 '일반 팔레트 상자'와 '탈색 팔레트' 2가지 아이템만을 제작할 수 있다. 탈색 팔레트는 염색된 의상과 무기를 최초 색상을 복구하는 아이템이니 당장은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 우선은 일반 팔레트 상자만을 제작했다.

완성된 일반 팔레트 상자는 거래소에서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지만, 상자를 개봉해서 나오는 팔레트는 거래소 이용이 불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염색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일반 팔레트 상자와 탈색 팔레트

▲ 개봉하지 않은 일반 팔레트 상자는 거래소 이용도 가능


완성된 일반 팔레트 상자를 개봉하면 '일반 팔레트 (3색) N호' 중 하나가 무작위로 나오며, 팔레트 호 수에 따라 지니고 있는 색상이 다르다. 예를 들어 일반 팔레트 3호의 경우 커피 브라운, 드라이 포레스트, 틴 스피릿 퍼플 3개가 색상을 지니고 있다.

일반 팔레트 상자 개봉 시 일정 확률로 '특별한 팔레트'가 나오기도 한다. 특별한 팔레트란 '레드 팔레트 (4색), 블루 팔레트 (4색)'처럼 특정 계열의 색상 4개를 포함된 팔레트를 말한다.

▲ 일반 팔레트 상자을 개봉하면 일반 팔레트 N호를 무작위로 획득

▲ 호 수에 따라 지니고 있는 색상이 다르고, 일정 확률로 특별한 팔레트가 나오기도 한다


내 정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염색 버튼을 통해 염색 화면을 열 수 있다. 염색 화면에는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의상과 무기가 노출되고, 오른쪽에서 팔레트를 선택하면 본격적으로 염색이 진행된다.

염색 진행 시 염색할 수 있는 부위가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고, 의상과 무기마다 염색 가능한 부위의 수가 다르다. 예를 들어 위치의 '버들가지 의상'은 총 6부위로 구분해서 염색할 수 있지만, 발키리의 '프루나도 의상'은 총 3부위로만 구분한다.

▲ 의상과 무기에 따라 염색할 수 있는 부위의 수가 다르다


염색할 의상이나 무기와 팔레트를 설정하고 염색하고 싶은 부위와 색상을 선택하면 염색 진행 후의 모습이 나타난다. 염색을 적용하기 전까지는 마음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니 부위별로 색상을 교체하면서 의상과 무기를 다양하게 꾸며볼 수 있다.

다만, 염색 과정 중에 팔레트를 변경하면 의상의 색상이 초기화되므로 다양한 팔레트를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아쉽지만 현재로서는 한 가지 팔레트를 이용해 염색을 체험해보는 것이 한계였다. 그래도 다음 주면 염색 시스템이 실제 적용될 테니 개성 넘치는 의상과 무기를 사용할 유저들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 위치의 버들가지 의상을 가을의 버드나무라는 컨셉으로 염색한다면?

▲ 의상만 염색하면 심심하니 무기도 함께 버드나무처럼 염색

▲ 틴 스피릿 퍼플과 드라이 스트로베리 색상을 염색해서 만든 꿈꾸는 별

▲ 색상을 통일하면 이런 혼종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