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2km(리킬로미터)가 2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서든어택 여성부 리그 결승전에서 pentagram:(펜타그램)에 1세트를 내주고도 내리 두 세트를 승리해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리킬로미터는 마지막 경기에서 두 개의 수류탄으로 상대 퇴로를 차단하는 등 좋은 호흡으로 압승을 거뒀다.

1세트는 트리오에서 펼쳐졌다. 펜타그램이 첫 라운으드를 피해 없이 가져가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계속해서 펜타그램이 전진 포지션을 잡았다. 이후 양 팀은 투척물을 주고 받은 뒤, 2킬씩 나눠가졌다. 하지만, 박나은이 영리하게 상대를 마무리해 펜타그램이 추가점을 올렸다.

3라운드는 조희진과 조민원의 1:1 상황에서 펜타그램이 또다시 웃었고, 4라운드부터 리킬로미터가 내리 두 라운드를 따내면서 어느정도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후반전으로 돌입하면서 스나이퍼와 라이플 싸움 모두 압도한 펜타그램이 다시 달아났다. 리킬로미터가 맹추격 하는 상황, 왼쪽 진입 작전이 무위로 돌아가면서 펜타그램이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조희진이 간발의 차로 생존하면서 팀에 선취점을 안겼다.

이어진 벙커에서의 시작은 리킬로미터가 좋았다. 조민영의 올킬을 포함해 2점을 앞서갔다. 이때 펜타그램이 정면 대결에서 모두 승리해 라운드 동점을 만들었다. 리킬로미터는 폭발물을 설치하면서 상대를 불러들인 후, 전반전을 3:2로 리드했다.

후반전에 들어 리킬로미터는 조민원의 활약에 힘입어 간신히 버티는 모양새였다. 반면, 펜타그램은 세 명 모두 고른 활약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B 사이트에서 일어난 교전에서 승기를 잡은 펜타그램이 뒷심을 발휘해 우승까지 1점을 남겼다. 리킬로미터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근성으로 5점까지 따라 붙으면서 연장 라운드로 접어들었다. 섬광탄을 앞세운 펜타그램이 적극적인 공세를 취했다. 반대로 리킬로미터는 수비적인 위치에서 상대를 기다려 모두 잡아 2세트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마지막 3세트는 서로 라운드를 주고 받으며, 팽팽한 분위기로 흘러갔다. 강은혜가 승부처에서 팀에 승리를 안겨 리킬로미터가 우승을 목전에 뒀다. 행운도 따라줬다. 리킬로미터는 계속해서 수류탄으로 킬을 올렸고, 전반전을 4:1로 끝냈다. 리킬로미터는 후반전에서도 잠시 주춤했으나, 폭발물을 끝까지 지켜 최종 우승을 확정지었다.


2018 서든어택 여성부 리그 결승전

1세트 Re2km 3 VS 6 pentagram: - 트리오

Re2km : X X X O O l X O X X
pentagram: : O O O X X l O X O O

2세트 Re2km 6 VS 5 pentagram: - 벙커

Re2km : O O X X O l X X O X O | O
pentagram: : X X O O X l O O X O X | X

3세트 Re2km 6 VS 3 pentagram: - A보급창고

Re2km : O X O O O l X O X O
pentagram: : X O X X X l O X O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