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한동안 따뜻한 계절을 보였던 4월도 끝을 맞이하고, 바야흐로 가정의 달인 5월이 찾아왔습니다. 온라인게임들도 각자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5월의 첫째 주에는 역시나 비교적 낮은 연령대의 유저들이 밀집해 있는 캐주얼 게임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캐주얼 MMORPG의 간판 격인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지난 4월 29일로 서비스 15주년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진행된 대형 이벤트, '메이플 15번가'의 덕택으로 높은 폭의 순위 상승을 이룬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4월 30일 현재 '메이플스토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집계하는 PC게임 일간 검색어 순위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2위에 기록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그밖에 지난주 대비 순위 상승을 보인 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5월 1주차 온라인게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15살 생일을 축하합니다! - 15주년 맞아 대형 이벤트 준비한 '메이플스토리', 5위 기록


올해로 15살 생일을 맞이한 넥슨의 간판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이번 주에는 순위표 5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주부터 진행된 15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메이플스토리의 15주년 기념 이벤트는 '메이플 15번가'라는 이름의 이벤트 맵을 주축으로 진행됩니다. 메이플 15번가에서는 그동안 추억의 역대 업데이트인 '빅뱅', '비욘드', '노바' 등의 상호명을 가진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죠. 극장부터 레스토랑, 카페 등 10여 가지의 건물에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15번가에 입장해 15주년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6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이후 관련 퀘스트를 완료한 뒤부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죠.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15번가 셀러브리티' 미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되며, 해당 이벤트에 참여도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는 15번가로 오세요! 칭호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15번가에 위치한 '카오스 핑크빈 씨어터'에서는 6월 20일 자정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 '핑크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핑크빈의 무비 시나리오'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혜택과 최종 보상 '핑아일체' 칭호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오는 5월 23일까지는 신규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MIB 메가 버닝'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생성된 신규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달성 레벨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열다섯 살 생일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이벤트는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 함께 풍선을 키워보자!" - '테일즈런너'가 준비한 어린이날 이벤트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여타 캐주얼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테일즈런너 또한 이번 주 순위 상승을 보였는데,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한 29위를 기록했습니다.

테일즈런너의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인 '풍선을 키워라'는 사브리나 여왕이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맞아 동화나라 런너들에게 색다른 선물을 주고자 준비한 이벤트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달리기를 할 때마다 '공기'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해당 포인트로 풍선을 부풀려 터뜨리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목표입니다. 많은 공기를 모아 풍선이 커질수록 보상 또한 좋아지며, 풍선이 터지기 10분 전에는 전체 공지로 유저들에게 알람이 제공됩니다.

한편, 지난주에 진행된 업데이트틀 통해 '테일즈런너'에는 지난 겨울방학 테마였던 '꽃보다 기사'의 '비밀번호를 찾아줘' 맵이 정규 맵으로 추가됐으며, 어린이날 한정 메이코인 뽑기판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테일즈런너의 '풍선을 키워라' 이벤트는 오는 5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규 캐릭터와 상점 무료화, 추억의 모드까지 - 5월 이벤트 예고한 '버블파이터' 4계단 상승


넥슨의 또 다른 캐주얼 게임인 '버블파이터' 또한 지난주 대비 4계단을 상승한 41위를 기록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3일 업데이트될 예정인 '붐힐 페스타'의 전야제 소식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공개된 '붐힐 페스타 전야제'를 통해서는 오는 5월 3일 업데이트될 콘텐츠, 신규 캐릭터 '레아'의 업데이트와 상점 무료화, 그리고 추억의 별먹기 모드에 대한 소개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아는 버블파이터에서 선보이는 16번째 신규 캐릭터로, 양쪽 눈동자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와 '고속 침투 모드'를 활용해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 새롭게 업데이트될 16번째 신규 캐릭터 '레아'

또한, 상점 무료화를 통해, 5월 3일부터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의 인기 캐시아이템을 루찌로 구매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루찌를 통해 구매 가능한 아이템 목록에 대해서는 이후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추억의 '별먹기 모드'가 다시 돌아옵니다. 별먹기는 게임 시간 동안 더 많은 별을 획득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 버블에 갇힌 상대방을 터뜨린 후 뿅망치 아이템으로 공격하거나, 공격당한 상대방 위에서 점프를 하는 식으로 상대의 별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죠. 약 8년 전인 2009년에 등장했던 모드로, 당시 별먹기 모드 추가 이후 업데이트 전과 비교해 최고 동시접속자 수 60% 이상 상승하는 등 유저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한편, 버블파이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6일부터 붐힐페스타가 시작되는 5월 3일 전까지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를 댓글로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는 유저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3,000 넥슨캐시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 지난 2009년 등장해 인기를 끌었던 '별먹기' 모드가 돌아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