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의 10시즌 경쟁전이 5월 1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경쟁전 시즌에서는 별도의 실력 평점에 관한 변경 사항은 존재하지 않으며, 배치를 마치고 실력 평점을 부여받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쟁전 시즌 아이콘과 스프레이, 티어 등급에 맞는 경쟁전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전반적인 실력 평점 관련 사항은 지난 시즌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다만 지난 3월 21일 정식 서버에 추가되었던 신규 영웅 브리기테를 이번 경쟁전부터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이 다르다. 브리기테는 도리깨와 방패를 든 근접형 하이브리드 지원가 영웅으로, 방패 돌진을 이용한 스턴과 방어구를 활용한 아군 지원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향후 경쟁전 메타를 크게 바꿀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


▲ 약 한 달 하고도 10여일 만에 경쟁전에서 브리기테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경쟁전 시즌 10 스프레이, 상위 500위는 움직이는 스프레이가 제공된다


지난 4월 11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되었던 기간 한정 이벤트인 '기록 보관소' 이벤트가 5월 2일부로 종료된다. 이로서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던 PvE 미션 '응징의 날'이 5월 2일부터 2019년 기록 보관소 이벤트 시기까지 잠기게 된다.

추가로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이하 PTR 서버)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신규 호위 전장 '리알토'가 5월 4일부터 본 서버에 추가된다. 리알토 전장은 응징의 날 미션이 있었던 베네치아 리알토 전장의 PvP 버전으로, 운하를 따라 복잡하게 배치된 건물들 사이에서의 난전이 예상되는 전장이다. 리알토 전장은 브리기테 때와 마찬가지로 경쟁전 시즌10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며, 현재로선 빠른 대전과 아케이드 대전, 인공지능 상대, 게임 탐색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듯 하다.


▲ 기록 보관소 PvE 미션 '응징의 날'이 2019년 이벤트까지 잠금 처리될 예정이다


▲ PTR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신규 전장 '리알토'가 5월 3일 본 서버에 적용된다


또한 지난 경쟁전 9시즌에서 시작되었던 6v6 섬멸전 경쟁전 1시즌이 오는 5월 8일 오전 9시에 종료된다. 섬멸전 경쟁전 또한 일반 경쟁전과 마찬가지로 시즌이 종료되는 시기에 참가자들에게 플레이어 아이콘과 스프레이, 경쟁전 포인트를 지급한다.

경쟁전 10시즌이 진행되는 기간에 대해서는 별도의 공지가 없었지만, 지난 시즌과 동일하다고 고려했을 때 약 7월 말쯤을 전후로 종료 시기가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경쟁전 10시즌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새소식(링크)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