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가족 축제 with 멜론!' 가정의 달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해당 퀘스트는 게펜(좌표: 88.35)에 위치한 멜론 쥬스 담당 NPC '라벤더'에게 말을 걸어서 수령할 수 있다. 해당 NPC에게 '달콤한 멜론' 10개를 전달하면 HP/SP를 30% 회복시켜주는 '달콤한 멜론 쥬스' 5개를 받을 수 있다. 이후, 달콤한 멜론을 멜론 쥬스와 달콤한 멜론쥬스로 교환이 가능해진다.

알베르타에서 밀가루를 획득하면,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할 시, 달콤한 멜론을 멜론빵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HP/SP를 %값으로 채워주며, 그 회복력 역시 뛰어나다.

'달콤이 껍질' 30개를 모으면, '의상 미니 멜론'을 얻을 수 있다. 의상 미니 멜론은 레벨에 비례하여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를 올려주며, '달콤한 멜론'의 회복량을 두배로 만들어준다. 해당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으나, 회복량 증가 옵션은 사라진다.

'큰 멜론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필드 곳곳에 등장하는 '커다란 달콤이'에게 얻을 수 있는 '수상한 멜론'을 게펜 '팔파도라'에 제출하면, 크기를 재어 등급에 따라 랜덤한 상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특히, 최고 단계에서는 '마력이 깃든 카드첩'과 같은 고급 아이템도 얻을 수 있으니, 잊지말고 챙기도록 하자. 수상한 멜론은 달콤한 멜론 10개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5월 16에 일괄 종료되며, 레벨 20 이상의 캐릭터만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