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영지에 몇 가지 변화가 있었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지휘소의 최대 단계가 6으로 상승한 것이다. 지휘소를 6단계로 증축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이 55 이상이어야 하며, 조경 공방/창고/석상을 제외한 나머지 건물들을 모두 건설 및 최대 단계까지 증축해야 한다.

6단계 지휘소가 완성되면 영지민을 2명 더 고용할 수 있고, 건설 가능한 숙소도 1채 추가된다. 만약 추가 건설한 숙소를 3단계까지 증축한다면 영지민을 최대 30명까지 고용할 수 있어 영지 운영 효율이 더 높아진다. 또한, 지휘소 단계 상승에 따라 매일 수령하는 영지 지원금은 5만 은화로 증가한다.

▲ 6단계 증축이 가능해진 지휘소

▲ 지휘소 6단계가 완성되면 영지민을 2명 추가 고용할 수 있다

▲ 추가 건설 가능한 숙소를 3단계까지 증축하면 영지민을 최대 30명까지 고용 가능

▲ 매일 수령할 수 있는 영지 지원금도 5만 은화로 상승


지휘소 단계 상승에 따라 증축할 수 있는 건물들도 늘어났다. 우선 정제소와 장비 공방은 최대 13단계까지 증축 가능하다. 정제소의 경우 10단계까지는 상급 블랙스톤까지 획득할 수 있었지만, 11~13단계에서는 일정 확률로 최상급 블랙스톤도 획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지휘소 6단계 완성 이후에는 정제소부터 13단계까지 증축하길 추천한다.

장비 공방의 경우 11단계부터는 신화 등급 장비 제작식이 추가된다. 11단계에는 장갑과 신발, 12단계에는 보조무기와 투구, 13단계에는 주무기와 갑옷을 제작할 수 있다. 다만,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원석 계열 자원을 대량으로 소모해야 한다. 극 리베르토, 극 그루닐 등의 2소켓 신화 장비는 제작할 수 없다.

자원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신화 장갑, 신발만 하더라도 4가지 원석 계열 자원 각 44,318개와 태초의 숨결 1,300개가 필요하고, 신화 주무기는 4가지 원석 계열 자원 각 92,045개와 창조의 숨결 2,700개가 필요하다. 광석 계열 자원 소모량도 엄청나지만, 숨결류의 자원은 직접 채집할 때에만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자원인 만큼 신화 장비의 제작 난이도는 더 높아진다.

게다가 장비 공방을 10단계부터 13단계까지 증축하는 데에도 원목 계열 자원을 각 15,200개씩 소모하니 신화 장비 제작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 외에도 마구간은 최대 6단계까지, 창고/축사/식량 보관소는 최대 12단계까지 증축할 수 있어 말 보관 수, 가축 관리 수, 식량 보관량, 창고 크기 등을 늘릴 수 있다.

▲ 11단계 정제소부터는 최상급 블랙스톤도 획득 가능하니 가장 먼저 증축하길 추천

▲ 11~13단계 장비 공방에서는 신화 장비도 제작 가능

▲ 건물 단계가 높아질수록 원목 소모량이 많아지니 원목 자원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 마구간은 6단계, 창고/축사/식량 보관소는 12단계까지 증축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