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4.15 업데이트가 머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전장 콘텐츠인 '경쟁의 날개' 혹은 음유시인의 '악기 연주'와 같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모험가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음유시인의 '악기 연주' 기술을 드디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악기 연주' 는 글로벌 서버에 먼저 공개된 이후 많은 연주 영상들이 업로드되어 한국 서버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죠.

악기를 사용하여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음유시인 전용 기술인 '악기 연주'는 음유시인 레벨 30 달성 및 잡 퀘스트 '어우러지는 화음'을 클리어 한 후, 그리다니아 구시가지 미 케토 야외음악당(10.4, 8.4)에 위치한 '심킨'에게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악기 연주'를 습득했다면 바로 연주를 해봐야겠죠. 우선 기술창을 열어 '연주'탭의 음계들을 단축키에 등록하고, 해당 단축키를 입력하면 지정한 음계의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각 버튼에는 하나의 음계만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음계는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보다 풍성한 사운드의 연주가 가능해지겠네요.

다만,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악곡을 연주하여 인터넷에 업로드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악기 연주 기능의 추가로 저작물 이용 약관이 갱신되었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10.2 본 저작물의 이용 조건

나. 게임의 "악기 연주"가 관련되어 있는 동영상은 연주되는 악곡이 파이널판타지14 게임에서 사용되는 음악 Answers, Dragonsong, Revolutions (Arrangement 곡 포함) 제외만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의 V4.15 업데이트는 오는 5월 22일 진행됩니다.








▲ [Log B] 파이널판타지14 V4.15 음유시인 악기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