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5-16 13:31
댓글 :
33

[영상] 아이템은 자동으로 맞춰주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체험기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펍지주식회사와 라이트스피드&퀀텀 스튜디오가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금일(1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서비스 오픈 시간은 오전 6시 50분경으로, 예정했던 오전 10시보다 조금 이르게 유저들을 맞이했죠. 지난 4월 25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전예약자를 모집한 펍지주식회사는 출시 전까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12세 등급으로 출시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피 색깔은 녹색이었습니다.

실행해본 '배틀그라운드'는 원작의 분위기를 모바일에 잘 담아낸 모습이었습니다. 캐릭터 생김새를 설정하고 아이디 선택, 계정 연동만 하면 로비로 진입했습니다. 현재 서버는 총 5곳으로 나뉘어져 있었고요. 한국은 일본과 같이 묶여 있었습니다. 그 외 서버로는 남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북미로 나뉘었습니다.

모드는 두 가지로 클래식과 아케이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케이드는 최소 10레벨을 요구해 바로 확인해볼 수는 없었습니다. 기존 PC 버전과 같게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로 그룹을 맺어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맵은 '에란겔'과 '미라마'가 준비되었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아이폰X에서 자체 녹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방식은 클래식 모드, 솔로로 진행했으며 맵은 에란겔로 설정됐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초보자 모드의 처음 몇 판은 인공지능을 상대하게 된다고 전해집니다. 따라서 해당 영상 속 상대방은 대부분 인공지능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총 영상길이 29분, 2분 30초분쯤에 착지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해 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원작을 비교적 잘 담아냈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알려진 대로 초보자 모드에서는 소수의 사람과 다수의 인공지능으로 매치가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첫판에 치킨을 먹게 되었으니까요.

이동은 가상패드로 할 수 있으며 시야전환은 화면 터치 앤 드래그 방식으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차나 오토바이의 이동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화면 왼쪽에, 좌우 전환은 오른쪽으로 나뉘어 있었으며 승차감을 충실히 구현해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원작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나눠 조작하던 것이 화면의 가상패드로만 조작하려니 비교적 불편했습니다. 물론, 모든 유저가 같은 환경에서 플레이하니 차량 이동은 유저에 선택에 맡겨야겠습니다.

아이템 수집과 장착은 대부분 자동으로 이뤄졌습니다. 더욱 좋은 총과 상위 레벨의 옷이 있다면 자동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좋은 총이더라도 자신의 손에 맞는 무기라면 다시 선택할 수 있었고요. 고배율 스코프나 탄창 등은 자동으로 무기에 추가돼 번거로움이 줄었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는 원작처럼 클릭 앤 드래그 방식으로 무기를 바꾸기 어려워 이같은 방법을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유저는 달리고, 아이템을 수집하고, 적을 찾아 쏘면 됐습니다.

다만, 치킨까지 갈 경우 30분 내외의 플레이 타임은 모바일 환경에서 너무 긴 시간으로 느껴졌습니다. PC에서보다 더 큰 피로감이 느껴졌고요. 보통 다른 장르의 모바일 게임의 경우 스테이지 한 판을 5분 내외로 설정하는 것과 비교해 굉장히 긴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평균 플레이 타임의 경우 밸런스 조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또한, '스나이핑'은 PC보다 조작이 어려워 전투 방식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시작섬과 비행기 이동도 같았습니다. 왼쪽의 '뛰어내리기'로 낙하하죠.

▲ 에임 보조와 모바일 기울임으로 조준 등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 승차감은 제법 괜찮았지만 원작과 비교해 조작은 불편했습니다.

▲ 자기장도 원작과 같고요.

▲ 모바일에서도 최후의 긴장감은 동일했습니다.

▲ 인공지능이겠죠? 첫판에 치킨이라니...

이외에도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는 '트레이닝'이 확인됐습니다.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다양한 총기와 타겟이 준비된 환경에서 마음껏 총을 쏴보고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닝 모드는 여러 유저가 한 곳에 모이는 구조였는데요. 아직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이 이동과 사격을 연습하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이 트레이닝 모드는 제법 괜찮아서 원작 PC에서도 구현된다면 좋은 반응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확인해본 BM은 대부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코스튬 위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옷이나 낙하산 장식들이 있었고, 설명 상으로는 어떠한 능력치도 없었죠. 다만, 빠른 성장을 위해서 일정 시간 동안 BP가 100% 증가하는 상품과 경험치 증가 카드, 닉네임 변경권이 있었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트레이닝 모드

▲ BM은 빠른 성장을 돕는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369개 등록됨 (2018-08-14 ~ 2018-02-13)

다나와 DPG PUBG 팀, '언더' 박성찬-'GAK' 이일호 영입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08-14 10:28
‘PUBG(이하 배틀그라운드)’공인 프로게임단 다나와DPG는 ‘언더’ 박성찬과 ‘각’ 이일호를 신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언더 박성찬은 평창 e페스티벌 배틀그라운드 듀오 부문 종합 2위 등 주요 대.....
아프리카 프릭스 PUBG 팀, '눈길' 배대혁 떠나...선수 공개 모집 시작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 2018-08-13 15:41
'눈길' 배대혁이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를 떠난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13일 공식 SNS를 통해 '눈길' 배대혁과의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팀을 떠난 배대혁은 프로게이머 생활을 마감하고 아프리카TV.....
SKT T1 PUBG '플리케', "배틀그라운드 대표 하는 선수가 되겠다" [2]
게임뉴스 | 손창식 기자 (Alle@inven.co.kr) | 2018-08-12 17:21
SKT T1 PUBG가 1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 홀에서 개최한 5GX 게임 페스티벌에 팀 멤버를 공개했다. '에더' 정지훈, '랭' 김성진, '플리케' 김성민, '데이즈' 박찬혁이 최종 멤버가 됐으며, 최병훈.....
SKT T1 배틀그라운드팀 창단식 및 연습생 선발 종료, 대망의 주인공은?
게임뉴스 | 손창식 기자 (Alle@inven.co.kr) | 2018-08-12 17:21
SKT T1이 1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 홀에서 개최한 5GX 게임 페스티벌 3일 차에 배틀그라운드팀 창단식을 열었다. 더불어 이틀간 치러진 연습생 공개 오디션을 통해 두 명의 새로운 연습생을 최병.....
SKT 5GX 게임 페스티벌 1일 차, 다양한 이벤트로 이목 끌어 [3]
게임뉴스 | 손창식 기자 (Alle@inven.co.kr) | 2018-08-10 16:17
SKT가 1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 홀에서 개최한 5GX 게임 페스티벌 1일 차에 다양한 이벤트로 이목을 끌었다. 5GX 게임 페스티벌은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SKT T1 선수단의 팬 이벤트와 함께 많은 관.....
아마추어 선수들의 e스포츠 대전, '제10회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18일 개막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 2018-08-10 16:01
자료 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아마추어 선수들이 펼치는 e스포츠 대전, 제10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인천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산업정보테.....
펍지주식회사, 'PGI 2018' 전 세계 최대 동접자 수 1억 넘어 [3]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 2018-08-10 10:28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PGI 2018)’이 전 세계 최대 동시접속자 수 1억을 넘기며 펍지 이.....
SKT T1, 5GX 게임 페스티벌에서 팬사인회 및 Fan LoL 최강자전 진행 [13]
게임뉴스 | 손창식 기자 (Alle@inven.co.kr) | 2018-08-09 14:07
자료 제공: SKT T1 SKT T1이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5GX 게임 페스티벌에서 팬사인회 및 팬들과 함께 LoL 최강자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 외에 5GX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SKT T1 굿즈를 포함.....
새단장 나서는 젠지 PUBG팀, '위키드' 영입! '그라마틱'과 계약 종료 [19]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Irro@inven.co.kr) | 2018-08-09 09:56
Gen.G e스포츠가 2018 하반기 PUBG Korea League 새 시즌을 앞두고 ‘위키드’ 김진형 선수를 영입하며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을 재정비한다. 이번에 Gen.G PUBG팀에 합류한 ‘위키드’ 김진형 선수는 본스.....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할 최고의 매치업! '서울컵 OSM' 배틀그라운드로 첫 진행 [1]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08-08 16:58
OGN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이 원하고 열광하는 최고의 매치업을 서울시, SBA와 함께 '서울컵 OSM'으로 실현시킨다. '서울컵 OSM'은 최강팀 혹은 선수들 간의 매치업으로 꾸며지는 최고의 무대로 국가나.....
'그라마틱' 강지희, 젠지 블랙 떠난다... 남은 한 자리 주인공은? [1]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08-08 16:48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젠지 블랙의 '그라마틱' 강지희가 팀을 떠난다. 젠지 블랙은 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그라마틱'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이 종료되었음을 밝혔다. '그라마틱'은 지난 7월 독일서 열린.....
[패치] 팔 관통 시스템 적용! UI, 음성채팅 등 다양한 기능의 편의성 개선된 #19 패치노트 [14]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Powell@inven.co.kr) | 2018-08-08 15:39
8월 8일(목), 서버 점검을 통해 1.0 버전 패치노트#19 내용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팔 관통 시스템'이 등장했으며, 일부 지형 변화 및 모든 전장에 동적 날씨 변화 시스템 도입.....
[정보] C9의 석과 주안코리아가 이적을? 배그 프로팀 이적 소식 정리 [45]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Shion@inven.co.kr) | 2018-08-01 15:55
배틀그라운드는 새 시즌을 앞두고 프로팀에서 이적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대부분 신규 선수를 추가로 영입하지 않고, 기존 선수가 팀을 바꿔가며 팀 이적을 하는 모습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이적 소식은.....
[PGI 2018] 1인칭 최종 우승한 중국 OMG, "펍지 e스포츠 최정상에 오르겠다" [5]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 2018-07-30 06:25
현지 시간으로 28일과 29일 양일간,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PGI 2018)' 1인칭 모드에서 중국의 OMG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첫째 날 라운드.....
[PGI 2018] OMG 에이스 'lionkk' 킬-생존 시간 부문 상금 2만 달러 '독식' [5]
게임뉴스 | 박범 기자 (Nswer@inven.co.kr) | 2018-07-30 02:01
중국 OMG의 에이스 'lionkk'가 1인칭 모드 킬 포인트와 생존 시간 부문의 상금 2만 달러를 독식했다.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PGI 2018] 1일 차 '괴물' 중국 OMG, 경쟁 상대 따돌리고 1인칭 모드 우승(종합) [18]
경기결과 | 박범, 신연재 기자 (Nswer@inven.co.kr) | 2018-07-30 01:30
중국 OMG가 1인칭 1일 차에 거둔 호성적을 바탕으로 최종 우승팀이 됐다.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PGI 2018)의 1인칭 2일.....
[PGI 2018] '리얼 게임' 팀 리퀴드, 안정적인 운영으로 8라운드 우승
경기결과 | 박범, 신연재 기자 (Nswer@inven.co.kr) | 2018-07-30 01:25
1인칭 마지막 8라운드 결과, 팀 리퀴드가 우승을 차지했다. 2일 차 내내 라운드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던 팀 리퀴드는 8라운드 내내 안정적인 위치를 선점해 다가오는 상대를 하나씩 정리하면서 자신들이.....
[PGI 2018] 북미의 자존심 고스트 게이밍, 팀 리퀴드 잡고 7라운드 1위
경기결과 | 박범, 신연재 기자 (Nswer@inven.co.kr) | 2018-07-30 00:31
1인칭 7라운드에서는 고스트 게이밍이 북미 지역의 자존심을 세웠다. 상대 팀들의 교전 소리를 듣고 뒤늦게 전장에 합류해 경쟁 팀들을 정리한 고스트 게이밍은 팀 리퀴드와의 자존심 싸움에서 승리하면.....
[PGI 2018] 베트남의 리펀드 게이밍, 4인 전력 유지로 6라운드 우승
경기결과 | 박범, 신연재 기자 (Nswer@inven.co.kr) | 2018-07-29 23:36
1인칭 6라운드 결과, 리펀드 게이밍이 우승을 차지했다. 끊임없이 이어진 후반 교전에서도 4인 전력을 유지한 리펀드는 OMG를 괴멸시키는 저력을 과시했고, 쉘터 지하에 갇혔던 나이츠까지 무너뜨리면서.....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20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