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는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테일즈 위버의 15주년을 기념해 유저 20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여름 업데이트 내용 및 테일즈위버M, 원작 소설 '룬의아이들'의 3부 출간 등 다양한 소식이 공개됐다.

넥슨 테일즈위버 개발팀의 장경한 디렉터

'테일즈위버'는 올여름,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6월 14일 적용될 예정인 1차 업데이트에서는 에피소드3의 챕터6가 적용된다. 신규 챕터는 시크릿 챕터(이스핀 샤를 편)와 이어지는 정규 스토리 챕터로, 이스핀 샤를과 시벨린 우 캐릭터의 기본 설정을 매칭하는 스토리다.


이어서 7월 19일에는 신규 캐릭터인 '클라리체 데 아브릴'이 추가된다. 신규 캐릭터 클라리체 데 아브릴은 원작 소설 '룬의아이들: 데모닉'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로, 게임에 출연하지 않은 원작 캐릭터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클라리체는 조슈아와 막시민, 티치엘과 다양한 접점을 보유한 캐릭터로, 업데이트와 함께 프롤로그 스토리도 공개된다.

클라리체는 '재봉사'의 컨셉으로, 검과 펜듈럼을 사용하여 모드를 번갈아가며 운용하는 방식을 가진 캐릭터다. 여러가지 모드를 운용하면서 근접 및 원거리 전투에 활용이 가능하다. 먼저 '악의 무구' 모드에서는 공격 위주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고, '아나로즈 모드'에서는 버프 및 디버프, 유틸 계열의 기술을 구사한다. 또한 클라리체는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폭주 모드'가 활성화되는데, 이 폭주모드에서는 강력한 전용 기술을 구사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8월 중순에도, 정규 스토리 챕터인 에피소드3 챕터7이 공개된다. 챕터7은 에피소드3를 완결 짓는 내용을 다루게 되며, '리체 아브릴'과 기존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모험을 다룬다. 또한 챕터7에는 신규 던전 '망각의 카타콤' 이 추가된다.

'망각의 카타콤'은 최대 5인이 함께 공략할 수 있으며, 레벨 290이상의 캐릭터로 입장 가능하다. 해당 던전은 '어밴던로드'급 규모의 업데이트로, 클리어할 시 '인퍼널 장비'로 교환이 가능한 카타콤 훈장이 지급된다. 또한 SS랭크 이상을 달성할 경우 인퍼널 장비 재료 및 4차 각성 재료, 엔키라 칼라그 장비, 스페셜 스킬 등 특수 보상이 지급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유저 간담회에서 테일즈위버의 모바일 버전, '테일즈위버M'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테일즈위버M'은 지난 2016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 온라인 게임 '테일즈위버'의 게임성을 계승한 타이틀이다. '테일즈위버M'은 '테일즈위버'의 에피소드 1,2를 복원하여 전개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행사의 끝에서, 깜짝 소식이 한 가지 더 공개됐다. 바로 '테일즈위버'의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판타지소설, '룬의 아이들'의 3부 출간이었다. '룬의아이들'은 전민희 작가가 집필한 판타지 소설로, '룬의아이들: 윈터러'와 '룬의아이들: 데모닉'의 2부가 이미 출간되어 완결된 바 있다. 올여름, 그 세 번째 이야기가 정식으로 출간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금일(19일)부터 룬의 아이들 1부와 2부가 e북으로 재판된다. 또한 테일즈 위버는 '룬의 아이들' 3부 스토리를 기반으로 '테일즈위버'의 에피소드4 '황금의 시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현장 OST 연주회 영상








■ 현장 풍경기

시작 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입구에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행사장에 입장!

안쪽에는 테일즈위버에 바라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핑크빛 열매 쓰신분, 이번 달에는 운이 따라주시길 기원합니다.

아나이스는 사랑입니다♡

현장에서는 이번 쇼케이스를 기념한 쿠폰도 증정됐습니다.

행운 뽑기에서는 무엇이 나올까요?

경품획득!

다양한 행운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킹갓엠페러제네럴마제스티 젤리삐...

OST 앨범도 있습니다.

젤리삐와 캐릭터 버튼으로 구성된 시계도 있습니다.

천보영 MC가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어지는 퀴즈 이벤트! 이게 가능한가요...?



이어서 테일즈위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OST연주가 시작됩니다.

조명도 그윽하게 바뀌어 분위기가 무르익었죠.

유튜버 '다즈비'의 축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장경한 디렉터가 직접 무대에 올라 업데이트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