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제로에 '미세먼지 OUT!!'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미세먼지 OUT 이벤트는 미세먼지를 퇴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먼저, 프론테라, 게펜, 페이욘에 위치한 NPC인 '미세먼지 요원'에게 '고급 산소마스크'를 대여받는 것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여러 NPC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하는 번거로움 없이, 필드에 등장한 미세먼지를 퇴치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대여받은 고급 산소마스크는 착용 시, '미세먼지 덩어리'를 안전하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미세먼지 덩어리는 프론테라, 페이욘, 게펜, 모르코, 묘르닐 산맥, 코모도, 움발라의 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세먼지 덩어리는 모험가에게 매우 치명적으로 위험한 존재로, 고급 산소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가가면 매우 위험하다.

고급 산소마스크를 착용하고 미세먼지 덩어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의문의 비닐봉투'를 획득할 수 있다. '의문의 비닐봉투'에서는 총 20가지의 다양하고 유용한 버프 아이템과 음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미세먼지 OUT 이벤트는 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