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IEK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layStation®VR(이하 PS VR)용 소프트웨어 ‘ASTRO BOT: RESCUE MISSION(이하 아스트로 봇)’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아스트로 봇’은 PS VR 전용의 새로운 플랫폼 게임으로, 장대한 VR 구조 임무를 통해 함장 봇인 아스트로를 조종하여 5개 행성에 흩어져 있는 대원을 구출하는 게임이다. ‘아스트로 봇’의 가격 및 발매일은 향후 안내될 예정이며, 최신 트레일러 또한 공개되었다.

‘아스트로 봇’은 PS VR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360도 내에서 펼쳐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플랫폼 장르를 재창조한다. 플레이어는 PS VR을 통해 모든 점프를 완벽하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으며, 단순히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을 이용하여 환경의 일부분을 파괴하고 다가오는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구석 곳곳을 살펴가며 새로운 영역을 발견할 수 있다.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치명적인 함정과 적들이 도사리는 5개의 행성에는 20가지의 독특한 레벨이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도시, 어두운 동굴, 울창한 숲, 하늘의 해변 및 화산, 그리고 심지어 거대한 고래의 배 안쪽을 통과하는 모험을 할 수 있다.


각 세계의 끝에서는 거대한 보스들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들을 물리치기 위해서 모든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각각의 보스를 물리치면 잃어버린 우주선의 일부를 되찾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골짜기를 건너는 데 사용하는 후크샷, 물대포, 슬링샷, 그리고 치명적인 표창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는 비밀 캐릭터가 숨겨져 있다. 해당 캐릭터를 발견하면 플랫폼 기술을 테스트하고 잃어버린 대원을 더 많이 구할 수 있는 새로운 챌린지 스테이지가 생긴다.

컬렉션 룸에서는 크레인 게임에서 힘들게 얻은 동전을 사용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오라마를 만들고 구조한 대원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