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의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인 ‘안개 동굴’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5월 24일)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새로운 세력전을 포함해 ‘디바인’, ‘마법부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공식 카페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안개 동굴’은 기존의 세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통합서버 이벤트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전장 내 동굴의 한 지점에서부터 고정된 노선을 따라 움직이는 각 세력의 광물차를 약탈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세력 간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적대 세력의 이용자를 공격하고, 광물차를 파괴해 적립한 전장 포인트에 따라 세력 공헌도, 경험치, 게임 재화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상대편의 광물차를 파괴하지 못했거나, 전투에 참여했더라도 종료 시점에 전장 안에 없으면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

웹젠은 일종의 변신 시스템인 ‘디바인’과 장비의 랜덤옵션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부여’ 등의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디바인 기능을 활용해 변신하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외형이 변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개방되는 마법부여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장비의 랜덤옵션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친구에게 선물 받은 ‘마법부여석’을 사용하면 장비에 옵션이 장착되어 캐릭터가 더욱 강한 능력치를 발휘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점검 시간 동안 공식 카페를 통해 ‘숨은 단어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이름 중 콘텐츠와 관계없는 단어의 개수를 맞춘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귀속 다이아 700개’, ‘특급 보석 세트 2개’ 등을 증정한다.

한편, 2015년 4월 출시된 ‘뮤 오리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사 앱 마켓에서 MMORPG 중 최초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올랐으며, 출시 3주년을 맞는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터디셀링 모바일게임이다.

웹젠 '뮤 오리진'의 ‘안개 동굴’ 아이폰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