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페이즈2(이하 HGC KR 페이즈2)의 로스터 변경이 모두 마감됐다. 미드 시즌 난투에 진출할 GEN.G와 Ballistix, Tempest를 비롯하여 치열한 접전 끝에 승격에 성공한 SuperNova까지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 8개 팀이 재정비를 마쳤다.

이번 로스터 변경 기간 동안 미드 시즌 난투에 진출하는 세 팀의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다만, 4위 블라썸은 지난 시즌까지 해설로 활약한 'HongCoNo' 이대형과 MVP 블랙 시절 최고의 지원가였던 'merryday' 이태준을 영입하면서 페이즈2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외에도 각각 3명의 선수를 영입하면서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Miracle과 GLuck, 그리고 승강전에서 살아남은 Feliz와 신입 SuperNova까지.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는 팀들의 로스터와 각오를 들어봤다.



▣ 새로운 이름과 함께 미드 시즌 난투의 왕좌를 노리는 GEN.G

HGC KR 페이즈1을 1위로 마감한 KSV 블랙은 Gen.G라는 다소 낯선 이름으로 리브랜딩 됐지만, 추가 영입이나 방출 없이 기존 멤버 그대로 미드 시즌 난투와 페이즈2에 돌입한다. 페이즈1 전반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젠지는 Sake의 포지션 변경과 함께 Rich와 Reset의 양날개로 안정감을 되찾으면서 플레이오프 경기 없이 옌셰핑으로 향했다.

팀의 주장 'Sake' 이중혁은 "페이즈1 후반기에서 전승을 이어갔던 만큼 폼만 이어간다면 미드 시즌 우승도 노려볼 만할 것 같고, 여세를 몰아 페이즈2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히며, 미드 시즌과 페이즈2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Gen.G 로스터
이중혁 'Sake' - 지원가
정원호 'KyoCha' - 올라운더
이재원 'Rich' - 메인 딜러
임진우 'Reset' - 서브 딜러
강운성 'Ttsst' - 메인 탱커

인원 변동
없음



▣ 운영의 Ballistix, 이스턴 클래시의 감각을 다시 한번!

HGC KR 페이즈1에서 이스턴 클래시 우승을 차지한 Ballistix도 추가 영입이나 방출이 없이 기존 멤버 그대로 페이즈2를 맞는다. 페이즈1 전반기를 휩쓴 Tempest의 돌풍, 그리고 Gen.G의 폼이 살아난 후반기를 거치면서 리그 2위로 페이즈1을 마무리한 Ballistix는 미드 시즌 난투를 계기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한다.

팀의 주장 'sCsC' 김승철은 "페이즈1에서도 1위를 할 수 있었던 기회가 많았었는데, 2위로 마감한 것이 아쉽고 팀원들도 만족스러워하지 않았던 만큼 한층 더 좋은 성적과 경기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개인적으로 미드 시즌 난투 우승 경력이 없어서 이번 대회가 더 욕심이 난다고 덧붙였다.

Ballistix 로스터
김승철 'sCsC' - 메인 딜러
이정하 'Jeongha' - 서브 탱커
박종훈 'Hooligan' - 메인 탱커
김현태 'SDE' - 올라운더
김진환 'Magi' - 지원가

인원 변동
없음





▣ 이변의 Tempest, 분위기 쇄신을 위해 다시 한번 옌셰핑으로 향한다

2018 HGC KR 페이즈1 전반기 돌풍의 주역이자 한국 3강 중 하나인 Tempest도 추가 영입이나 방출 소식은 없었다. 페이즈1 전반기에서 Gen.G와 Ballistix를 제압하면서 1위를 차지했지만, 하반기에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면서 리그 3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플레이오프에서 Ballistix를 꺾고 미드 시즌 난투 B조에 속하면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는 것이다.

관련하여 'Lockdown' 진재훈은 "이번 페이즈1이 예상대로만 흘러가진 않았는데, 페이즈2에서는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이번 미드 시즌 난투가 열리는 옌셰핑이 템페스트에게는 2016 섬머 챔피언십을 제패했던 장소였던 만큼 좋은 성적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면서 팬들의 응원을 부탁했다.

Tempest 로스터
진재훈 'Lockdown' - 올라운더
진경환 'Hide' - 지원가
윤지훈 'Sign' - 메인 탱커
박주닮 'dami' - 메인 딜러
문성현 'Good' - 서브 탱커

인원 변동
없음





▣ 4강 체제로의 전환을 꿈꾸는 다크호스? 확 달라진 BlossoM

4위 BlossoM은 대대적인 로스터 개편으로 기존 3강 체제를 흔들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 시즌까지 해설로 활약했으며, 메인 탱커는 물론이고 딜러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던 'HongCoNo' 이대형과 MVP 블랙에서 최고의 지원가로 알려진 'merryday' 이태준을 영입한 것이다. 비록 미드 시즌 난투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다음 시즌에는 Tempest 못지않게 돌풍의 핵으로 떠오를만한 전력 보강이다.

이런 파격적인 리빌딩에 대해 'Modern' 장진학은 "현재 HGC KR 상위권 팀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고 더 나아가 세계 무대로 진출하기 위해서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했고, 경험 많고 노련한 선수들이 복귀하려는 시기가 잘 맞아서 좋은 팀원과 함께 리빌딩을 진행해서 기쁘다."고 밝혔으며, 다가올 페이즈2 시즌과 함께 블리즈컨까지 진출하는 블라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테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BlossoM 로스터
장진학 'Modern' - 올라운더
이해준 'Wiz' - 서브 탱커
유형식 'Gondar' - 메인 탱커
이대형 'HongCoNo' - 메인 딜러
이태준 'merryday' - 지원가

인원 변동
고두현 'DDuDDu' - Feliz 이적
나상민 'NaSang' - 은퇴



▣ 경험을 보강한 GLuck, 페이즈2에서의 행보는?

2018년 신예 팀으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5위 GLuck은 무려 세 명의 멤버 교체가 진행됐는데, 'Relic' 유호석이 은퇴하면서 'Overlord' 이진영에게 주장을 넘겼고, 'Bluebeetle' 김연수가 Miracle로 이적했으며, 'Tseron' 서혁진도 선수 대신 코치로 활동한다.

이들의 빈자리를 메운 선수는 메인 딜러 자리에 'Darvish' 민성민, 서브 탱커로는 'Asgard' 유재환 그리고 지원가로 'Kcb' 권철범이 영입됐다. 히어로즈 1세대에 가까운 Darvish부터 페이즈1에서 활동하던 지원가를 영입한 만큼 팀원 변동으로 인한 전력손실을 최소화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Overlord' 이진영은 "페이즈2에서도 한국 팀이 강세를 보인다면 블리즈컨 시드가 늘어날 텐데, 1페이즈를 5위로 마무리한 경험을 바탕삼아 더 높은 무대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Luck 로스터
이진영 'Overlord' - 올라운더
이홍구 'milqyway' - 메인 탱커
민성민 'Darvish' - 메인 딜러
유재환 'Asgard' - 서브 탱커
권철범 'Kcb' - 지원가

인원 변동
유호석 'Relic' - 은퇴
서혁진 'Tseron' - 코치로 보직 변경
김연수 'Bluebeetle' - Miracle 이적



▣ 중위권의 치열함을 더한다? Miracle의 파격적인 리빌딩

MVP 블랙의 형제 팀으로 리그 중위권에 머물렀던 Miracle도 페이즈2를 기점으로 대대적인 리빌딩을 감행했다. 지원가 'Jaehyun' 박재현, 서브 탱커 'H82' 김정우, 올라운더 'Gunza' 정건희, 세 명의 선수가 은퇴하고, L5 출신으로 리그에 잔뼈가 굵은 'NaCHoJin' 박진수와 GLuck의 지원가 'Bluebeetle' 김연수 그리고 Feliz의 'Frankle' 정재엽을 영입했다.

관련하여 'Sniper' 권태훈은 L5의 핵심 멤버였던 'NaCHoJin' 박진수를 시작으로 기존 팀원보다 기량이나 연습량이 월등히 좋은 팀원들로 리빌딩을 진행한 만큼 달라진 미라클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하며, 이번 시즌은 다른 팀들을 씹어먹겠다는 각오로 치열하게 준비 중이라고 의지를 들어냈다.

Miracle 로스터
권태훈 'Sniper' - 올라운더
오태석 'Judy' - 메인 탱커
박진수 'NaCHoJin' - 올라운더
김연수 'Bluebeetle' - 지원가
정재엽 'Frankle' - 메인 딜러

인원 변동
박재현 'Jaehyun' - 은퇴
김정우 'H82' - 은퇴
정건희 'Gunza' - 은퇴



▣ 의외의 수확? 중위권 메인 딜러 영입한 Feliz

승강전에서 살아남은 Feliz는 메인 딜러였던 'Frankle' 정재엽이 Miracle로 이적하면서 생긴 공백을 BlossoM 출신의 'DDuDDu' 고두현을 영입하면서 로스터를 완성했다. 페이즈1 전반기에서 강팀을 상대로도 세트 승을 거두면서 피지컬 부분에서 강점을 보인 'Frankle'의 빈자리가 아쉬울 수 있지만, 경험 많은 노련한 메인 딜러를 영입하면서 피해를 최소화한 것이다.

팀의 주장 'Ojae' 오재영은 "Frankle의 이탈은 아쉽지만, DDuDDu를 영입하면서 전력 누수가 적었던 만큼 열심히 준비해보겠다. 페이즈2에서는 강등권을 탈출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고, 중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liz 로스터
오재영 'Ojae' - 메인 탱커
유정훈 'Liu' - 지원가
이상준 'Aimer' - 올라운더
장욱 'Hanatan' - 서브 탱커
고두현 'DDuDDu' - 메인 딜러

인원 변동
정재엽 'Frankle' - Miracle 이적



▣ KR 리그 옵저버 출신의 노련함은 어디까지? 승격팀 Supernova

마지막으로 소개할 팀은 이번 페이즈1 승강전에서 Team ACE를 꺾고 새롭게 합류한 Supernova로 평소 프로리그를 자주 시청했던 유저라면 익숙한 옵저버 'Ncht' 이준현이 주장으로 있는 신생팀이다. 또한, 영웅 리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Bentham' 홍건희도 빼놓을 수 없는데, 꾸준히 한 자리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팀의 주장 'Ncht' 이준현은 "해가 갈수록 대회 수준이 올라가고 있는데,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 기회를 잡은 만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Team ACE가 1승을 챙겼으니, 우리 팀은 2승을 목표로 삼겠다"는 소박한 바람을 드러냈다.

Supernova 로스터
이준현 'Ncht' - 올라운더
이동혁 'Kirisaku' - 서브 탱커
정해빈 'Haebin' - 메인 탱커
홍건희 'Bentham' - 메인 딜러
이준희 'Alex' - 지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