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금일(30일)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 기존 13개 서버에서 경국지색, 절세미인, 무아지경을 제외한 10개 서버가 2개씩 묶여서 통합이 진행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일부 서버명이 변경됐다.

우선 기존에 플레이어가 많았던 경국지색, 절세미인, 무아지경 서버는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5월 23일까지 진행됐던 서버 명칭 변경 투표 이벤트 결과에 따라 무아지경 서버는 '일확천금'으로 서버명이 변경됐다.

서버 통합 대상인 기상천외, 월하미인, 화룡점정, 팔방미인, 오매불망, 일석이조, 동고동락, 무릉도원, 입신양명, 백발백중 등 10개 서버는 업데이트 이후 '명불허전, 화룡점정, 금강불괴, 이심전심, 신검합일' 등 5개 서버로 통합 및 명칭 변경이 이루어졌다.

캐릭터명, 문파명을 포함해 비무, 전장랭킹 등의 정보가 통합 서버 단위로 관리되는 블레이드&소울의 특성상 서버 통합이 진행돼도 이용하는 서버명이 달라지고 인원이 늘어났다는 것을 제외하면 큰 차이는 없다. 서버 명칭 변경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계정에 지급 예정인 보상은 6월 1일(금) 오후에 쿠폰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통합 대상 서버와 변경된 서버 명칭

▲ 서버 명칭 변경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계정은 6월 1일(금) 오후에 보상 쿠폰 지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