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저녁, 무료 업데이트 3탄의 내용이 깜짝 공개되었다. 신규 몬스터 나나 테스카토리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기존에 알려져 있던 태도, 차지액스 등 일부 무기들의 버그 및 기타 자잘한 버그들에 대한 수정 예고가 있었다.

패치노트 원본 내용 확인 - 몬스터헌터 월드 공식 홈페이지

이후 저녁 10시부터는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하나씩 공개하는 방송이 진행되었으며, 미리 공개된 나나 테스카토리의 모습 뿐만 아니라 추가되는 장비와 역전 개체보다 더 강력한 역전왕 몬스터 및 γ(감마)장비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업데이트 일자와 관련 이미지만이 공개된 상태이다.



▲새롭게 추가될 키린γ장비


▲키린에 이어 등장할 역전왕 발하자크와 우르즈γ 방어구의 모습



나나 테스카토리는 테오 테스카토르와 마찬가지로 불꽃을 이용한 공격을 하며, 테오와 비슷한 패턴들도 있지만 대체로 발동 속도가 더 빠르고 리치도 긴 편이다. 바닥에 푸른 불꽃을 남기는 등의 추가 패턴도 존재하며, 날개를 확 펼치는 패턴이 존재하는데 이 때 풍압 효과가 발생해 뒤로 조금 밀려나게 된다. 또한 공중에 있을 때 섬광탄을 사용해도 테오처럼 맥없이 땅으로 추락하지 않기에 마냥 쉽게 볼 상대는 아니다.

테오와 마찬가지로 소위 '슈퍼노바' 패턴이 존재하는데, 이 패턴이 눈에 익숙치 않기에 테오와 마찬가지로 나나의 주변으로 푸른 분진이 모여드는 것을 보지 못하거나 대처가 늦는 경우, 화염 내성이 낮거나 내열 복장 등을 착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한 방에 수레를 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분진에 의해 체력이 줄어드는 속도가 빠른 편이니 쿨드링크 효과가 항상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전투 중 체력 관리도 신경써주어야 할 것이다.


업데이트 Ver.4.00 요약
나나 테스카토리 소재 장비 추가, 게임 내 편의기능 개선

■ 신규 방어구, 복장 추가

-나나 테스카토리의 소재를 이용한 무기와 시리즈 방어구, 아이루 장비 생산 가능
-전신 복장 추가 : 위력이 높은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자동으로 회피 동작 실행.
특별 임무 '그저 엎드려야 할 뿐' 클리어 시 획득 가능.

▲엠프레스 α 시리즈


▲엠프레스 β 시리즈


▲엘리자고양이 α 시리즈








▲자동 회피...네? 변...신이요?



■ 주요 기능 추가, 사양 변경

-역전 개체 조사 보고서에서 역전 개체 조사 퀘스트가 추첨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거점 내의 모든 아이템 BOX에서 방어구 외형 설정, 덧입기 장비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푸기의 쓰다듬기 성공 확률을 높였습니다.
-퀘스트 시작 후 캠프에 착지했을 때 안내 벌레 유도로 인해 카메라 시점이 강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트로피 '몬스터 박사'의 취득 조건 판정이 업데이트에서 대형 몬스터가 추가될 때마다 대상 몬스터가 늘어난 것을 검토하고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몬스터를 조건에 포함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이미 초기에 대형 몬스터의 연구 수준이 모두 MAX가 되어 있다면, 재차 생태 연구소에 말을 걸어 트로피 '몬스터 박사'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Ver.3.00에 적용되었으나 공지되지 않은 내용이 있습니다.
-제스쳐 승룡권과 파동권 사용 시 남성 캐릭터 류, 여성 캐릭터 사쿠라의 음성이 재생됩니다.


■ 주요 버그 수정

-업데이트 Ver.2.00 이후 길드 카드의 조명 세팅에 따라 인상이 크게 바뀌는 점을 업데이트 Ver.1.06 이전으로 조정했습니다.
-결과창의 트로피, 훈장 화면에서 게임을 종료시키면 훈장만 취득한 상태가 되어 트로피를 얻을 수 없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동안 얻지 못했던 트로피가 있다면, 결과창에서 트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맘 타로트의 큰 뿔을 완전히 파괴했을 때 다른 피해가 발생하면 큰 뿔 파괴 연출이 취소되어 퀘스트가 클리어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맘 타로트가 1페이즈에서 전투 상태가 되어버려 다음 장소로 이동하지 않아 퀘스트 클리어가 불가능하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맘 타로트 조사에 참여하는 경우 다른 퀘스트 및 탐색, 훈련장 등으로 이동하면 맘 타로트의 조사가 종료되는 문제를 수정하여 조사가 계속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모신의 호사로운 연회 퀘스트에서 맘 타로트의 큰 뿔을 완전 파괴한 시점에 텐트 안에서 헌터 노트를 보고 있으면 전투 BGM이 그치지 않고 클리어 시의 BGM과 겹쳐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맘 타로트 무기 중 '가이라버스터 시투(건랜스)'는 용속성의 무기임에도 용봉력이 없음으로 적용되어 있었기에 용봉력 중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맘 타로트 무기 중 '가이라암즈 왕(차지액스)'의 데이터 설정 미스에 의해 6레어 무기인 '금빛 차지액스 왕'과 커스텀 강화 횟수 이외의 차이가 없는 상태였기에 '가이라암즈 왕'의 성능을 부분 수정했습니다.

불 속성치 : 120→180
회심율 : 20%→30%




-일부 필드의 지형 불편을 수정했습니다.
-태도의 간파베기를 성공시켰을 때의 효과가 일정 조건에서 영구 지속되어버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차지 액스의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뒤 특정 조작으로 캔슬하고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연계는 연계되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므로 연계되지 않게 수정했습니다.
-헤비보우건의 기관용탄을 발사되기 전까지 조준하면 플레이어가 조준방향 이외로 향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은신 장의나 수풀에 숨어 있어도 가스토돈의 영역 내에서 발견되어 버리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폭파 상태, 열상, 속성 피해 (5속성) 에서는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독 및 독기 피해를 입었을 때는 제스처를 사용할 수 없던 오류를, 독과 독기 상태에서도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거점에서 식사 후 타인의 퀘스트에 참가했을 때 식사 효과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 제스쳐 'Devil May Cry 쌍권총' 등을 사용했을 때 쌍권총의 외형이 이상하게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루 장비 중 '라바고양이 투구α'의 속성 저항 값이 '간킨고양이 투구α'와 똑같이 설정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화염 내성 : 4→3
물 내성 : -3→3
번개 내성 : 1→-1
얼음 내성 : -2→1
용 내성 : -2→3

-아이루 장비 '푸른별 고양이 시리즈'의 레어도가 업데이트 Ver.2.00에서 잘못 변경되어 원래 레어도인 3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맘 가이라β 시리즈의 여성 장비를 장착하면 캐릭터 생성 시 설정한 수염이 반영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몇몇 장비의 외형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텍스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